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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자체 일반

광주김치 해외시장 진출 확대 변화 모색

광주시는 광주김치가 포장(패키지)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우선, 광주김치 공동브랜드 ‘김치 光’ 포장(패키지)이 획기적으로 바뀔 예정이다. 새로운 포장재는 장시간 온도 유지가 가능하고 고급스런 이미지로 기능성과 경제성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수출용 소포장 용기(250g, 500g)를 개발하고 금형을 제작중이다. 김치는 발효식품의 특성상 수출이 까다로운데 금형을 직접 제작해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시는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오는 9월 광주명품김치사업단과 함께 베트남과 중국에서 홍보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베트남에서는 김치 종주국에서 만든 고품질 프리미엄 수제 김치 이미지를 표방하며 고가시장을 공략할 계획이고, 중국에서는 하얼빈 곧 개방될 중국시장에 대비하고 광주김치축제를 홍보할 계획이다. 중국 측도 10월에 열리는 제22회 광주세계김치축제에 교차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aT의 농수산식품수출지원정보에 따르면, 6월말 기준 광주김치 수출액은 19만4000불로 전년 동기 대비 67%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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