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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P, 언더아머의 피트니스 플랫폼 개발 지원 기술 제공

언더아머가 지난 18일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국내에서 언더아머는 SAP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케빈 플랭크 언더아머 회장은 향후 언더아머의 비즈니스는 각 고객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전방위적 맞춤 디지털 피트니스 서비스 제공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파이어나우’의 연설자로 나선 플랭크 회장은 ‘실시간 데이터’가 스포츠 의류 용품을 어떻게 혁신하는지 수 차례 강조했다.
 
언더아머는 디지털 전략을 완전히 개편했다. 언더아머는 맵마이피트니스 등 관련 회사들을 차례로 인수하며 부족했던 디지털 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SAP HANA를 도입해, 고객의 피트니스 정보와 웨어러블 기술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이용 및 통합해 고객이 어떻게 언더아머 제품을 통해 개개인의 건강관리 목표에 가까워지는지 실시간으로 열람하고 분석할 수 있게 됐다.
 
언더아머는 디지털 혁신을 위해 필요한 기술과 전문지식을 단시간에 확보할 수 있었다. 현재 언더아머의 ‘언더아머 레코드’는 현재 약 1억 6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수는 매일 늘어나고 있다. 다양한 신체활동의 정확한 트래킹이 가능하며, 동시에 ‘언더아머 레코드’를 통해 고객들의 피트니스 및 신체활동 정보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언더아머는 SAP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데이터 분석 기반의 고객별 맞춤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한 고객이 작년 한 해 동안 일곱 번의 등산을 했다면 올해 새로운 등산화에 대한 구매의사가 있을 것이란 것을 예상할 수 있으며, 언더아머는 이에 맞춰 새로운 등산화를 비롯해 등산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SAP와 언더아머는 소비자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실질적인 삶을 개선하는 것이 목표임을 밝혔다. 향후 SAP와 언더아머가 헬스케어 디지털 시장에서도 혁신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동영상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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