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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아모레퍼시픽그룹, 2017년 1분기 실적공시 요약

2017년 1분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5.5% 성장한 1조 8,554억 원, 영업이익이 9.7% 감소한 3,785억원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면세와 e커머스, 해외 사업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 증가한 1조 1,044억원, 영업이익은 13% 감소한 2,340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사업은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를 중심으로 아시아 시장 진입을 가속화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해외 사업 매출은 17% 성장한 4,770억원, 영업이익은 11% 증가한 881억원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 국내 사업 : 매출 1조 1,044억원 (+2%), 영업이익 2,340억원 (-13%)

럭셔리 사업부는 스킨케어와 이너뷰티 카테고리의 판매가 확대되었다. 주요 브랜드들은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하는 한편,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여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했다. 프리미엄 사업부는 페이스 및 립 메이크업 제품 판매 호조로 메이크업 매출이 고성장했다. 또한 마몽드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아리따움과 마트 매장 리뉴얼 등을 통해 브랜드 경험 공간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며 채널 경쟁력을 강화했다.


매스 사업부는 헤어 및 바디 케어 카테고리의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로 매출이 성장했다. 주요 브랜드들은 신제품 출시를 통해 브랜드 매력도를 제고하는 한편, 차별화된 온라인 콘텐츠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을 제고했다. 오설록 사업부는 질적 성장을 위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재정비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해외 사업 : 매출 4,770억원 (+17%), 영업이익 881억원 (+11%)

해외 사업은 아시아 시장 진입을 가속화하며 고성장세를 이어갔다. 아시아 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9% 성장한 4,488억원을 달성했다. ‘설화수’는 고객 접점을 확대하며 럭셔리 뷰티 브랜드로서 글로벌 위상을 제고했다. ‘라네즈’는 아시아 전 국가에서 판매 확대되며 고객 저변을 확대했다. ‘이니스프리’는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통해 아세안 사업을 확장하였으며 입지를 강화하며 성장을 지속했다.


‘에뛰드’는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가 판매 호조를 보이며 견고한 성장을 달성했다. 북미 사업은 고객 다변화를 위한 투자를 확대하는 한편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했다.(-16%), 유럽 사업은 주요 제품의 수출 증가로 매출 성장한 가운데 아닉 구딸 브랜드에 대한 투자를 확대했다.(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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