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우수한 농식품 브랜드를 적극 발굴하고, 매출증대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파워브랜드 최종 선정 결과가 나왔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는 대한민국 산지 브랜드를 대표하는 <2017 농식품 파워브랜드>로 제주감귤농업협동조합의 ‘불로초’(대통령상), 영월농업협동조합의 ‘동강마루’(국무총리상) 등 10개 브랜드를 최종 선발하였다고 밝혔다.
농식품파워브랜드대전은 우수 농식품 브랜드를 적극 발굴·홍보하여 브랜드의 인지도 제고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지난해까지 총 13회 개최하였다.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평가단이 지난 7월부터 10월초까지 지자체 및 유관기관이 추천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서류, 제품 및 현장평가 등 3단계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하였다.
서류평가는 브랜드 기반·브랜드 성장성, 품질 및 유통관리 등을, 제품평가는 디자인·크기·편리성·기호도·향·맛 등을, 현장평가는 브랜드의 시장성·경영체 적합성·유통관리·정책 수용도 등을 종합평가하였다.
선발된 브랜드를 살펴보면, 제주감귤농업협동조합의 ‘불로초’가 대통령상, 영월농업협동조합의 ‘동강마루’가 국무총리상으로 선정되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에는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하늘그린’ 외 3개 브랜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상에는 경남 함안군 ‘e-Arari’ 외 3개 브랜드가 선정되었다.
2017년 농식품파워브랜드대전에서 선발된 우수 브랜드를 대상으로 다양한 전시·TV 홍보 등을 통해 소비자 정보제공,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대한민국식품대전(11.29∼12.2)과 연계하여 11월 30일에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시상하고, 농식품파워브랜드로 선정된 10개 제품은 일반 관람객에게 전시 할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농식품의 매출증대와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우수한 농식품 브랜드를 적극 발굴하고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