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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정책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양성평등초콜릿으로 대상·우수상 수상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민무숙)이 12월 6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20층)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양성평등초콜릿으로 기획·디자인 부문 대상·해외홍보물 부문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가기관 및 공·사기업·기관·단체 등에서 발행한 사보, 홍보영상물, 광고, 웹사이트 등 커뮤니케이션 관련 전 분야를 심사·시상하는 국내 유일 행사이다.


양성평등초콜릿은 많은 사람들이 좀더 쉽고 직관적으로 우리나라 양성평등의 현 주소를 인식하고 고민해볼 수 있도록 기획·제작된 캠페인 매체다. 특히 ‘캠페인 매체’라는 특성을 살려 초콜릿을 단지 나누어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성평등 달(콤)성(평등) UP~!”이라는 의식확산 캠페인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병행 전개함으로써, 성평등에 대한 보다 많은 사람들의 인식 확산에 기여했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양평원은 2017 리스본국제광고제 시상식에서 '디자인(DESIGN)' 부문 브론즈(Bronze)상을 수상한 바 있다. 리스본국제광고제는 각 부문별 최종수상작(총 47편)을 선정하는 2단계 심사를 거쳤다. 양평원과 ㈜더크림유니언이 협업 제작·출품한 양성평등초콜릿은 Design 부문  “Annual Reports” 카테고리에서 창의성과 공공성을 인정받음으로써 전체 최종수상작 47편 중 단 2편 뿐인 국내 수상작 중 하나가 되었다.


이밖에 양평원은 지난 8월에 열린 2017 부산국제광고제 및 2017 런던국제광고제에서도 양성평등초콜릿이라는 단일 출품작을 통해 각각 최종결선작에 진출하여 캠페인 매체로서의 기능성·디자인·독창성 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양평원은 향후에도 양성평등초콜릿과 같은 일상생활 속 친근한 공익캠페인 매체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개발함으로써, 대국민 양성평등 인식 제고 및 문화 확산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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