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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대구

대구도시철도공사, 국가고객만족도 10년 연속 1위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 전국 최초 1위 달성
모든 역사 스크린도어 설치, 공기질 개선


(대한뉴스 최병철 기자) 대구도시철도공사(이하 공사)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10년 연속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공사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평가로, 전국 6개 도시철도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2018년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에서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전국 최초 10년 연속 1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전체 74개 업종 326개 기업이 참여하고, 이 중 20181분기에는 도시철도·통신·항공·전력·상수도·우편 등 19개 업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 가운데 공사가 100점 만점에 81점을 획득, 1분기 조사 대상 업체 187개 기업 가운데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 공사는 새로운 시작 리뉴얼 20’이란 전략적 추진과제를 마련하고 고객만족지수를 높이기 위한 시민과의 절대 소통에 애쓴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공사는 시민생명존중과 안전을 위해 91개 모든 역사에 스크린도어를 설치하고 전국 최초로 각 호선별로 지진계를 운용하는 한편 전국에서 가장 안정적인 지진대비 역량을 갖췄다. 또 열차 내 미세먼지 저감장치 운영과 역사 내 공기청정기, 휴대용 공기청소기를 설치하는 등 지하 공기질 개선에도 앞장섰으며, 성탄과 설맞이 등 각종 이벤트 열차를 운행해 3호선 관광 자원화에도 기여했다. 이밖에 도시철도 이벤트, 온라인 홍보단 운영 등 현장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과의 소통하는 데도 힘썼다.

 

홍승활 공사 사장은 “‘도시철도 서비스부문 국가 고객만족도 10년 연속 전국 1라는 큰 성과를 달성한 것은 무엇보다 시민여러분이 한결같은 성원과 격려 덕택이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안전운행과 고객서비스 제공에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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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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