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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뷰티/건강/맛집

하나투어 유럽 1개국 여행상품 판매량 작년 1년간 최대 229% 증가



유럽여행의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최대한 많은 나라를 훑고 다니던 예전과 달리, 마음에 드는 1개 나라만 골라 집중적으로 둘러보는 방식이 대중화되고 있다.



 

10일 ㈜하나투어에 따르면 지난해 판매된 유럽 패키지상품 중 ‘스위스일주’ 상품은 2016년보다 이용객이 229% 늘었고, 독일(▲116%), 프랑스(▲95%) 일주상품도 이용객이 크게 늘었다. 같은 기간 전체 유럽여행수요는 26% 증가했다. 작년은 5월과 10월 유럽여행객이 많았는데, 그 중에서도 1개국 여행상품 이용객이 특히 가파르게 증가한 것이다.

 

1개국 여행은 인지도가 낮은 지방 소도시들을 꼼꼼히 둘러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유럽 고유의 현지문화를 보다 깊게 체험할 수 있는 여행이다. 달라진 여행트렌드는 자유여행 관련 지표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유럽 배낭여행객들의 대중교통 이용 패턴이 ‘패스’에서 ‘구간권’으로 바뀌고 있는 것이다.

 

구간권은 특정 두 도시를 잇는 구간철도에 탑승할 수 있는 단발성 티켓이고, 패스는 미리 정해놓은 날짜 동안 여러 구간철도를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 개념의 티켓이다. 일반적으로 구간권은 1~2개 도시를 둘러볼 때, 패스는 여러 나라를 묶어 여행할 때 이용한다.

 

작년 하나투어가 가장 많이 판매한 유럽 티켓은 ‘떼제베리리아’와 유로스타’ 같은 구간철도였다. 떼제베리리아는 프랑스와 스위스를, 그리고 유로스타는 영국과 프랑스를 잇는 노선이다. 하나투어는 이들 열차티켓의 판매실적이 급격히 늘어난 것을 인정받아 'Best SNCF Sales Performance'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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