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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정책

사회보장정보원, 경영평가 3년 연속 A등급 달성



사회보장정보원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17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 등급(A)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2017년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는 총 123개(공기업 35개, 준정부기관 88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되었으며, 일자리 창출, 채용비리 근절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 여부가 적극 반영되었다.


평가 결과, 전체 기관 중 17개 기관이 'A등급‘을 획득하였으며, 준정부기관(강소형 제외)은 정보원을 포함해 8개 기관이 ’A등급‘을 획득했다. 정보원은 강소형 평가군에서 위탁집행형 평가군으로 상향 조정된 첫해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하였으며, 상대평가와 절대평가 모두 종합 A등급을 달성하였다. 이로써 정보원은 2015년부터 3년 연속으로 A등급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정보원의 이러한 성과는 △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한 복지대상자 관리 강화로 복지재정 절감 확대 △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관리시스템 및 위기아동조기발견시스템으로 사회취약계층 선제적 발굴 △ ‘원스톱 복지서비스 의뢰 활성화를 통한 국민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확대’ 과제의 기획재정부 우수 협업과제 선정 등이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파견직 제로화, 비정규직의 정규직 조기 전환 추진 등 일자리 창출 및 공공기관 최초 주 52시간 근무제도 도입 등도 우수한 성과로 인정받았다.


아울러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 3년 연속 최우수등급 획득과 무벌점 경영공시를 통해 지난 1년간 투명한 공공기관 실현을 적극  실천한 정보원은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 3년 연속 A등급 달성은 전 직원이 합심하여 함께한 혁신 노력의 성과이며, 앞으로도 국민 참여와 소통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천 노력을 통해 국민이 행복한 세상을 일구는 사회보장정보 플랫폼 중심기관으로 성장해 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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