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이사장 엄상용)은 7월 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이벤트 어워즈(EVENT AWARDS)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이벤트’라고 하면 소규모 개점행사, 프로포즈, 생일파티 등 소규모 행사로 인식하는 경우가 빈번한데, 실제적으로는 올림픽, 엑스포, 모터쇼, 기념식 등의 대규모 행사를 기획하는 산업이라는 대외적 인식을 개선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2017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개최되었던 행사(공공/기업) 중에서 화제성, 창조성, 개척정신에 입각한 행사를 발굴하여 선정하였다. 크리에이티브(Creative)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블렌트의 ‘한강나이트워크 42K’는 한강야경을 배경으로 심야에 걷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이벤트로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슈(Issue)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맥커뮤니케이션㈜의 ‘수철 6강, 무역 1조불 달성 기념’은 기존 기념식 위주의 행사에서 탈피하여 국민과 함께 하는 행사를 기치로 코엑스 인근 광장에서 개최하여 함께 축하하고 인식하는 행사로 평가 받았다. 개척(Pioneer)분야에서 최우수로 선정된 ㈜이즈피엠피의 ‘디자인 놀이터 디키디키’는 어린이들에게 디자인과 디지털이라는 개념을 불어넣기 위해 놀이터 형식으로 구성하여 호평 받았다.
이외에도 ‘제1회 노마크페스터벌’, ‘2017서울모터쇼 르노삼성자동차 전시관’, ‘네이버 프로젝트 꽃_크리에이터데이’, ‘파라다이스 시티 오프닝 세레모니’, ‘2017서울시민생활예술축제 아티팟 카니발’, ‘Truck & Bus Mega Fair’ 등이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엄상용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벤트어워즈를 통해 지식서비스업에 속하는 행사대행업을 직업으로 가지고 있는 이벤트업 종사자들이 직업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이벤트업에 대한 대외인식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평창동계올림픽 및 박람회, 기업행사 등을 기획, 운영, 연출하는 이벤트종사자들의 국위선양과 국민에게 문화적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이 부각될 것이다.”라고 밝혔으며, 내년에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으로 꼭 격상시킬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