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원장 원희목)은 기관의 반부패‧청렴 확립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는 ‘청렴 옴부즈만’을 오는 10월 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정보원은 지난 2012년부터 시민단체 대표, 대학 교수, 변호사, 반부패 청렴 분야 등 외부전문가 5명으로 구성된 옴부즈만을 운영하고 있다. 옴부즈만은 정보원의 주요사업을 모니터링하고 관행화된 부패행위를 근절시키는 등 부패통제 시스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현재 활동하고 있는 5명의 옴부즈만 중 3인의 임기만료에 따른 것이며, 새롭게 위촉된 옴브즈만은 오는 11월 1일부터 비상근 명예직으로 2년(1차 연임 가능)간 활동하게 된다. 응모 자격은 ①4년제 대학교 조교수 이상으로 3년 이상 재직경력이 있거나 재직 중인 자, ②변호사‧회계사‧기술사 등으로 3년 이상 경력이 있는 자, ③그밖에 도덕성, 청렴성이 높고 전문성이 있는 외부 전문가 등이다.
원희목 원장은 “기관 운영의 투명성 및 공정성 제고에 큰 역할을 하는 청렴 옴부즈만 공모에 도덕성과 청렴성을 갖춘 전문가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응모자격, 접수방법 및 선발절차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정보원 홈페이지(www.ssis.or.kr) 내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정보원 감사실 옴부즈만 담당자(☎ 02-6360-6052, 6054)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