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생애주기별 찾아가는 컨설팅 실시

2015.11.06 15:40:00

아동부터 노인시설까지 현장소통 강화로 고객감동 실현

사회보장정보원 1106.jpg▲ 사회보장정보원 박병환 희망복지본부장(사진 중앙)이 11월 5일(목) 서귀원광노인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원희목)은 사회복지시설을 직접 찾아가 지도하는 “찾아가는 컨설팅”을 10월 7일부터 11월 5일까지 실시하였다고 6일 밝혔다. 지난 9월, ‘제 16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약 한 달 동안 전국 13개 시ㆍ도별 사회복지협의회에서 개최하는 행사에 시스템담당자들이 직접 방문하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13,000여명과 함께 현장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던 것에 이은 두 번째 혁신적 고객감동 프로젝트이다.
 
“찾아가는 컨설팅”은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관련 문의 및 개선사항 등에 대한 사전 질의서를 받아 검토ㆍ분석 후 각 시설을 방문하여 담당자 개인별 맞춤 컨설팅을 지원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현재, 본 컨설팅은 방문을 신청한 전국 121개 시설 중에서 장애인·노인·아동에 이르는 38개 기관을 대상으로 5차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16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5차 방문시설 중 한 곳인 서귀원광노인복지센터 양순옥 시설장은 “제주지역 특성상 교육의 기회가 적어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필요한 부분을 해결해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원희목 원장은 “시스템 사용자인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현장 소통을 강화하고, 찾아가는 현장 행정을 계속할 방침”이라며 “찾아가는 컨설팅을 통해 접수된 고객의 문의와 개선사항을 시스템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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