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민무숙)은 8월 17일(수)부터 12월 2일(금)까지 성평등교육진흥협의회 소속 6개 회원기관 (광주여성재단,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충청북도여성발전센터, 제주여성가족연구원, 대구여성가족재단, 전남여성플라자)과 함께 전국 7개지역에서 ‘청년여성 릴레이 토크 콘서트’를 본격 실시한다. 청년여성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성평등교육진흥협의회* 회원기관간 공동기획을 통해 실시되는 교류협력사업의 일환이다.
성평등교육진흥협의회는 전국 성평등교육․진흥사업 수행기관간의 네트워크로서 2006년 3월 결성되어 양성평등문화확산과 여성역량을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교류협력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콘서트는 ‘청년여성, 꿈을 품다’ 란 주제로, 릴레이 콘서트 형태로 추진되며, 광주, 경북, 제주, 대구, 경북, 충북, 전남, 서울 등 전국 7개 지역별 특성을 고려하여 지역사회 청년여성 대상 맞춤형 콘서트로 진행될 계획이다.
양평원 민무숙 원장 은 “이번 릴레이 토크 콘서트는 성평등교육진흥협의회 7개 회원기관이 공동으로 기획하여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서 그 의의가 매우 크다고 강조하면서, 많은 청년여성이 참여하여 꿈과 희망을 품고, 미래를 찾아가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앞으로도 성평협에서는 공동기획으로 양성평등의식과 여성역량증진을 위한 다양한 문화 확산과 교류협력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양성평등 네트워크 문화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7개 기관 청년여성 대상 릴레이 토크 콘서트 세부내용은 각 기관별로 문의하면 된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