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개발원(KEDI, 원장 김재춘)은 10월 18일(화) 오전 11시 육군 제36보병사단과 36사단 대회의실에서 양 기관의 기관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발전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상호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추진 △자원의 공동 활용 및 교육·문화 정보 제공, 교류 △장병 역량(상담, 리더십 등) 강화 및 인성교육 지원 △안보견학 및 병영체험 지원 및 안보교육 강사 지원 △동반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기타 상호 협의에 따라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업무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교육개발원과 군장병의 사기진작 및 군부대 교육여건 개선에 힘을 쏟고 있는 육군 제36보병사단이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교육자원을 공유하고 인적 역량개발을 도모하며 상호 협력 및 상생 발전에 기여하고자 추진되었다.
한국교육개발원은 이날 업무협약의 체결과 함께 36사단 군장병들이 병영생활을 하면서 독서를 통해 보다 폭넓은 지식을 쌓고 바른 정서를 함양하며 앞날의 진로를 모색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양서 100권을 구입, 부대에 기증하였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