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민무숙) 원격교육연수원은 12월 14일(수), 교육부와 한국 교육 학술정보원에서 실시한 '2016년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 됨과 더불어 교육부총리상 을 수상하였다.
올해 연수원 운영평가는 공인원격교육연수원 19개 기관을 대상으로 기관‧연수운영, 기반시설, 학습관리시스템 분야 20개 세부항목에 걸쳐 서면심사·현장심사로 진행되었다. 심사결과 양평원은 다양한 교육과정의 개발, 전문성 높은 인력 보유, 특성화된 원격연수기관으로서 연수과정의 질적 제고를 위한 노력 및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연수운영 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원격교육연수원’은 교원 대상의 직무연수기관으로서 연수원 신규인가 및 운영평가를 교육부에서 하고 있으며, 양평원 원격교육연수원은 2010년 7월 인가 이후 매년 교원들의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연수를 체계적· 전문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교원 양성평등 원격 연수를 무료로 제공 하고 교원의 연수 사전·사후 성인지력 척도 측정을 통한 연구활동 등 양적 확대 및 교육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양평원 민무숙 원장 은 “올해 처음으로 도입된 의미있는 변화들을 바탕 으로 향후 교원 원격연수를 더욱 내실화함으로써, 교원의 성인지력 향상 및 학교내 양성평등 문화 정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