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요리 전문 영상 채널이 인기를 끌고 있다. 포털 서비스의 여러 영상 채널은 인기 레시피를 자신만의 방법으로 소개하는가 하면, 식생활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대상(주)의 ‘푸드캐스트’는 기업이 운영하는 요리 전문 채널의 대표적인 사례다. 대상(주)은 2015년 요리 전문 영상 채널을 개설해 ‘푸드전문가’ 청정원이 가진 음식과 요리 전반의 노하우를 제공하는 영상 채널이다. 음식과 요리에 필요한 노하우를 다양하게 제공하기 위해 카테고리별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요리의 기본부터 꿀팁이 궁금한 1인 가구 또는 신혼부부 등 요리초보들에게 특히 유용한 노하우가 많다. 좋은 재료 선택법을 알려주는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특히, 생활 속에서 음식과 관련해 궁금한 점을 실험을 통해 흥미롭게 해소해주며 꿀팁을 제공하는 콘텐츠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개인이 운영하는 영상 채널도 크게 주목받고 있다. ‘램블부부 간단초보요리’는 요리와 여행블로그로 유명한 ‘램블부부’가 개설한 영상 채널로, ‘네이버 TV’의 라이프 카테고리 내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와 면요리, 국·찌개요리, 일품요리 등 200여 개에 달하는 다양한 메뉴를 테마별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남은 명절음식에 대한 고민을 해소해주는 유용한 레시피도 확인할 수 있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