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G패스원 교원임용 '희소고시학원'이 최근 자사 홈페이지에 '전문상담교사를 위한 학습 전략' 페이지를 새로이 오픈하고 전문상담교사에 대한 임용고시 학습 전략 소개에 나섰다. 해당 페이지에는 전문상담교사의 자격 및 하는 일, 전문상담교사를 위한 임용시험 학습 전략, 합격 선배의 현장 이야기, 담당 교수의 전하는 말 등 다채로운 컨텐츠가 담겨 있다.
전문상담교사는 지난 2015년 102명이었던 모집 인원이 올해 131명으로 증가했다. 지원 인원의 경우 149명에서 885명으로 경쟁률도 급상승하고 있는 추세이다. 전문상담교사는 전문상담교사 1급 혹은 2급의 자격이 있어야 한다. 주요 업무는 학교 현장 내 학생들의 정신건강 및 복지를 통한 인성 교육 담당이다. 특히 전문상담교사는 교우관계 상담부터 학습상담, 진로상담 등을 통해 학교 부적응 및 일탈 예방 역할을 맡고 있다.
전문상담 과목 임용시험에서 다루는 주요 학습 내용은 상담이론과 실제를 중심으로 총 7과목에 해당한다. 올해 시험부터는 10가지 과목으로 추가 편성되어 어려워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희소고시학원 전문상담 대표강사 이진영 교수는 "올해 변경되는 임용시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새롭게 추가되는 과목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라며 “기존 7개 과목의 최근 출제 경향을 반영, 이를 심화해 공부하면 된다."고 전했다. 기존 출제 경향을 살펴보면 2017년도 전문상담교사 임용시험은 기출영역에서 좀 더 심화되거나 관련된 문제들이 75% 이상 출제된 것으로 나타났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