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은 17일 ‘아무말대잔치-드림편’ 이벤트의 중간 집계 결과를 발표했다. 아무말대잔치 이벤트 응모 수는 6,900여 개(16일 오전 기준)에 달했으며, 응모 결과 알바생들의 가장 큰 고민은 ‘급여(41%)’였다. 이어 ‘인권(13%)’, ‘근로환경(13%)’, ‘미래/장래(8%)’, ‘태도(6%)’ 순으로 집계됐다.
반대로 고용주의 경우, 개선됐으면 하는 점 1위로 ‘태도(22%)’를 꼽아 상당수의 고용주가 불성실한 근무태도를 보이는 알바생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어 개선됐으면 하는 점 2위는 ‘급여(21%)’였으며, 12%의 응답자가 ‘인권’을 꼽았다.
‘알바선진국 아무말대잔치’ 이벤트는 ‘아무말드림편’과 ‘아무말드립편’ 두 가지 테마로 나뉘어 알바천국 모바일 앱에서 6월 12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아무말드림편’ 이벤트를 통해 알바생, 고용주, 일반 참가자들에게 받은 메시지를 현 정부에 직접 전달할 예정으로 결과에 대한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한편 알바천국은 ‘아무말대잔치’ 이벤트와 함께 ‘정치인 소환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알바천국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친구나 정치인을 태그하고, ‘알바선진국으로 갑시다!’ 댓글을 달면 된다. 정치인을 태그할 경우 당첨 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23일 발표된다. 당첨자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등 소정의 상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