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정책네트워크는 오는 6월 27일(화) 오후 3시부터 서울 공군회관 그랜드볼룸에서 ‘미래지향적 학교자율운영,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2017년 제3회 교육정책네트워크 행복교육 현장토론회’를 개최한다.
이 날 토론회는 주요 참석자들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용 청주교육대학교 교수의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김용 청주교대 교수는 주제발표를 통해 1995년 교육개혁으로 시작된 학교자율운영과 학교자율운영의 성과와 문제점을 성찰하고 새로운 학교자율운영의 원리와 정책 과제를 제안할 예정이다.
주제발표 후에는‘학교 교육과정의 자율성 확대 지원 방안’,‘학교자율운영이 교수‧학습에 미치는 영향과 지원 방안’,‘학생이 기획하고 즐기는 학교문화 조성’,‘학교자율운영을 위한 학교장의 역할과 리더십’등에 관하여 현장 교원들과 교육계 전문가들의 분임 토론이 이루어진다.
이번 토론회는 학교자율운영의 원리와 정책 과제를 살펴보고, 학교자율운영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9월에는 광주에서 제4회 행복교육 현장토론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이후에도 10월부터 두 차례에 걸친 토론회가 예정되어 있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