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2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여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정기혜)이 진행한 온라인 캠페인 “착한 이(齒) 릴레이 #그이를지켜라”가 지난 23일 종료되었다. 이번 캠페인에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을 통해 국민이 함께함으로써 의미를 더했다. 특히, 6월 9일 진행된 구강보건의 날 오프라인 포토 월 이벤트에 참가 후 전자우편을 통해 동참의사를 보내온 시민들의 열정 또한 돋보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착한 이(齒) 릴레이’ 주자들은 다양한 이야기와 센스 있는 사진을 활용하여 다음 주자의 동참을 자발적으로 이끌어냈다. 그 밖에도 많은 이들이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나눔 동참을 강조하면서 당초 목표인 609명을 넘어서는 결과에 힘을 보탰다. 캠페인 목표 달성을 위해 발 벗고 나선 국민들 덕분에 지원이 필요한 미혼모와 그 자녀들에게 구강관리용품이 전달된다.
착한 이(齒) 릴레이 후원기관으로 함께한 유한덴탈케어, CJ라이온, LG생활건강은 캠페인 성공에 힘입어 지난 27일(화)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를 통해 자사에서 제작한 구강관리용품을 기부했다.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는 각 기업에서 제공한 구강관리용품을 미혼모와 그 자녀 약 1,200명에게 배분 전달할 예정이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