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홍 동구청장 축사하고 있다
(대한뉴스 김기준기자)=부산 동구보건소와 부산과학기술대학교가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건강백세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11일(토요일) 10시부터 동구 문화플랫폼 야외광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시니어연기모델학과에서 준비한 패션쇼는 졸업생 윤현경 모델, 박서연 모델, 노선영과 모델과 박건호가수모델 (시니어모델 kcap협회 회장)이 이끄는 박규희 모델, 곽영미 모델, 한정자 모델 등 23명 모델들이 동참하여 협업으로 만들어진 멋진 무대였다.
이번 행사에 김진홍 동구청장, 곽규택 국회의원 당선인, 강철호 시의원, 이상욱 동구의회 의장, 동구의회 김재헌 의원, (사)한국문회예술진흥회 박윤수 이사장, 모델리아엔터테인먼트 황영이 회장, 김태희 디자이너 등 많은 분이 축하했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평균수명이 연장되고 삶의 질이 향상되는 백세 건강시대를 맞이하여 구민 건강증진을 위하여 의료학술이론을 바탕으로 지역 현장 중심인 구민에게 맞는 맞춤형 건강정책을 펼쳐 현재보다 더 나은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유지 증진할 수 있는 보건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했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시니어 연기 모델학과 노연정 교수는 100세 시대를 사는 현재 신노년 세대의 특징적 경향은 노년을 ‘자기실현의 기회’, ‘제2의 인생’이라고 생각하고 기존 노년의 이미지와는 다른 활력에 찬 미시즈, 시니어의 모습에 주목하고 있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시니어 연기 모델학과는 이러한 시니어들의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삶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연기모델프로그램’을 진행했다며, 해당 수업을 통해 마음 챙김을 실천하고, 사람들과 나누는 활동으로 보람있는 멋진 삶을 추구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해 보람되었다고 말했다.
▲곽규택 국회의원 당선인 인사말 하고 있다.
▲이상욱 동구의회 의장 축사 모습
▲박건호 가수모델, 한정자 모델, (사)한국문화예술진흥회 박윤수 이사장, 모델리아엔터테인먼트 황영이 회장,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시니어 연기 모델학과 학과장 노연정 교수, 김태희 디자이너, 김미주 모델, 곽영미 모델, 김영옥 패션쇼 연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