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헌아카데미 총동창회 김정대 회장이 취임사 하고 있다.
(대한뉴스 김기준기자)= 부산대학교 경헌아카데미는 24일 오전 10시 부산대학교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경헌아카데미 동창회 고문, 임원진, 부산대학교 신복기 교수, (사)경헌시니어센터 김흥숙 이사장, 안규성 예술단장, 정문영 사무국장, 대한낭송협회 배월영 회장 등 내빈들과 동창생 및 가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동창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식전공연으로 색소폰 공연을 하고 있다
이날 취임식은 김광임 사무총장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22대 동창회 운영진의 1년 동안의 노고에 감사하는 꽃다발 전달식에 이어 격려사, 축사 및 취임사 순으로 진행됐다.
▲부산대학교 신복기 교수가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경헌시니어센터 김흥숙이사장은 축사에서 “부산대학교 경헌아카데미 총동창회 김정대 회장의 연임을 통해 경헌아카데미가 다시 한번 힘찬 출발을 하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지역을 위한 봉사자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바란다”라고 했다.
김정대 총동창회 회장은 "동문 여러분과 기별 회장들과 함께 경헌 아카데미 설립자 고 석정 김경헌 박사님의 ‘노년에 새로운 인생이 다시 시작된다’라는 숭고한 뜻을 받들고 사회에 봉사할 기회를 주신 것에 대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최선을 다해 회장의 소임에 진력할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사)경헌시니어센터 김흥숙이사장이 축사하고 있다.
제23대 총동창회 김정대 회장은 부산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부산교육대학교에 진학해 교육학 석사 후 교직자로서 42년간 봉직(정년 퇴임)했다. 교직 시절 부산지역 문화예술, 체육 행사를 지도 감독으로 문화 발전에 이바지한 공이 크다. 또한 부산여자고등학교 총동창회 회장으로 동창회를 위하여 역할을 다했다. 그리고 후배들의 더 좋은 면학을 위하여 부산여자고등학교 장학회 이사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경헌아카데미 총동창회 김정대 회장이 가족들과 축하기념 촬영하고 있다.
경헌아카데미 발자취 다음과 같다.
▶2000년 8월 17일 일본 (주)낙서 건설 대표 김경헌 박사의 고향인 부산시에 노인 교육을 위한 성금 5억 원을 기탁 후 계속하여 다액의 기금을 기탁
▶2001년 8월 29일 부산광역시와 부산대학교 간 협약에 의하여 경헌 실버아카데미 과정 설립
▶2003년 10월 1일 경헌 실버아카데미 제1기생 50명 입학 ( 2002년 1월 11일 제1기생 48명 수료 )
▶2003년 6월 19일 경헌 실버아카데미 총동창회결성 (부산대학교 교수회관에서 동창회원 131명 참석 창립총회 개최 초대 회장 김진호 )로 출발해 2024년 현재 3,300여명의 총동문을 두고 있다. 22대에 이어 2024년 5월 24일 제23대 회장으로 김정대 회장이 취임했다.
100세 시대를 사는 현재 신노년 세대의 특징적 경향은 노년을 ‘자기실현의 기회’, ‘제2의 인생’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앞선 배움을 통하여 건강한 정신과 봉사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부산대학교 경헌아카데미 총동창회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며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