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민무숙)은 2016년 2학기에 서울대학교 대학원 여성학 협동과정 박사과정 이상자를 대상으로 「성매매예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을 정부3.0 기반 협업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성매매의 특성, 관련 법과 제도, 국내외 정책 동향, 강의력 코칭 등 전문지식과 강의능력 향상을 위한 전문프로그램으로 구성 되었다. 교육대상자들은 이론과 강의능력 등의 평가기준을 통과할 경우 성매매예방교육 전문강사로 위촉받게 된다.
양평원 민무숙 원장은 “성매매에 대한 잘못된 인식 개선 및 고정관념 탈피를 위한 예방교육은 인권 차원에서의 전문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라며, “올바른 성인지적 관점을 갖춘 전문강사가 성매매예방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양평원은 지난해 6월 서울대학교 인권센터와 대학 내 폭력예방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2015년 2학기부터 성폭력·성희롱 ·가정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한 바 있다. 양평원은 향후 대학의 관련 학과와 연계한 학-관 연계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