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최성재)은 지난 20일 행정자치부가 발표한 공공기관 원문 정보 공개 점검 결과 ‘Best 5 ’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정부3.0 투명한 정부의 핵심과제인 원문정보 공개는 올해 공공기관까지 확대·시행(‘16.3.)되고 있는 제도로, 개발원은 원문정보 공개 시행 6개월 만에 정보목록 99.7%,임원급 공개건수 426개, 원문 정보 80.5%를 공개 하였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기관이 보유ㆍ관리하는 ‘정보목록’ 을 정보공개포털을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유출 예방 교육 실시, 지속적인 모니터링 등을 통해 안전한 원문 결재문서 공개 서비스를 위해 노력해 왔다. 최성재 원장은 “정부3.0 투명한 정부 구현을 위해 노인일자리 창출을 추진하는 모든 과정에서 국민중심의 정보공개 서비스가 이뤄지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정자치부는 지난 6개월간 공공기관의 원문정보공개 성과를 토대로 총 115개 공공기관 중 정보목록 공개율, 임원급 결재문서 공개건수, 원문 공개율 등을 종합적으로 비교 분석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한 20개 기관을 발표하였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