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기장임랑 썸머뮤직 페스티벌 안내문.
(대한뉴스 김기준 기자)=음악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기장군 대표 해변, 임랑해수욕장에서 '2025 기장임랑 썸머뮤직 페스티벌'이 8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이번 축제는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과 풍성한 체험 콘텐츠를 선보이며 여름밤의 낭만을 선사할 예정이다.
올해 축제는 지역 주민과 청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구성되었다.
임랑해변 노래자랑: 축제 첫날인 15일에는 기장군민들이 참여하는 '임랑해변 노래자랑'이 펼쳐진다. 일상 속 숨겨진 노래 실력을 뽐내고, 서로 소통하며 화합을 다지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대한민국 청년가요제: 16일에는 만 19세에서 34세 청년들의 뜨거운 열정을 담은 '대한민국 청년가요제'가 열린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자신만의 음악적 개성을 선보이며 해방감을 만끽하는 무대가 될 것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사전 오디션을 거쳐 본선 진출자를 가리며,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특별 게스트의 축하 무대가 더해져 축제의 열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2025 기장임랑 썸머뮤직 페스티벌 안내문.
축제의 밤을 더욱 빛내줄 화려한 공연들도 준비되어 있다.
개막콘서트 <임랑일랑>: 15일 개막콘서트에는 가수 양지은, 곽영광, 김유선, 태남이 출연해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폐막콘서트 <청춘임랑>: 16일 폐막콘서트에는 싸이버거와 감튀즈, 에이플러스, DJ 미노가 무대에 올라 마지막 밤을 뜨겁게 달굴 것이다.
축제의 대미는 화려한 불꽃 퍼포먼스 <불새비상>이 장식하며, 아름다운 임랑 해변의 밤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음악 공연 외에도 방문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부대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세대별 맞춤 체험 콘텐츠: 비치볼, 비치백 만들기, 워터파크, 포토존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지역 연계형 프로그램: 해변 걷기대회, 해변 라이브 카페, 지역 특산물 판매 부스 등 기장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축제를 통해 아름다운 임랑 해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즐기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기장 임랑 썸머뮤직 페스티벌 추진위원회(☎ 051-727-732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