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직판 여행사 여행박사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지난 7~8월 여름 성수기 시즌 이용객을 분석한 바에 따르면 온라인 순방문자가 120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사를 직접 방문하는 대신 인터넷 환경에서 여행상품을 예약, 결제하고 항공권 및 호텔 바우처 역시 온라인 전자 바우처로 받아보는 것이 일반화되면서 여행사 온라인 마케팅의 비중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개별 자유여행객이 늘어나면서 이 같은 추세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온라인 사이트 순위 분석 기관인 코리안 클릭 집계에 따르면 여행박사는 이번 여름에 온라인 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했다. 통상 여행시장 점유율이 직원 수 2,300여 명의 대형여행사 H사, 1,100여 명의 대형여행사 M사에 편중되어 있는 것을 감안하면 이는 괄목할만한 결과라 할 수 있다. 모바일과 PC를 통한 여행박사 사이트 순방문자 120만명은 전체 여행사 사이트 중 온라인 이용률 13%에 달하는 수치다. 이로써 여행박사는 직원 수 300명의 직판 여행사로서 착실히 내실을 다져 나가고 있음을 증명했다.
지난 8월 여행박사 창립 15주년을 맞아 5,171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살펴보면 단돈 250만원으로 창업하여 오늘에 이른 여행박사의 성장 비결이 나타난다. ‘여행박사를 통해 여행을 다녀왔거나, 여행박사를 이용하려는 이유는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에 응답자 중 39%가 ‘여행박사의 가격이 타사보다 저렴해서’라고 답했고 28%는 ‘친절하고 전문적인 여행상담 때문’이라고 했으며, 23%는 ‘타 여행사에는 없는 상품이 있어서’라고 밝혔다.
‘계속 이용해 온 여행사라 편해서(22%)’ 외에도 ‘인상적인 기업문화가 기억에 남아서(13%)’라는 의견도 높게 나타났다. 여행박사 마케팅부 심원보 부서장은 “상품가는 저렴하지만, 세심한 서비스와 전문적인 정보제공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차별 없이 여행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여행사 사이트는 여행 가기 전에만 접속하는 것이란 고정 관념을 탈피해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제공해온 점이 점차 방문자수가 늘어난 요인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온라인 사이트 순위 분석 기관인 코리안 클릭 집계에 따르면 여행박사는 이번 여름에 온라인 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했다. 통상 여행시장 점유율이 직원 수 2,300여 명의 대형여행사 H사, 1,100여 명의 대형여행사 M사에 편중되어 있는 것을 감안하면 이는 괄목할만한 결과라 할 수 있다. 모바일과 PC를 통한 여행박사 사이트 순방문자 120만명은 전체 여행사 사이트 중 온라인 이용률 13%에 달하는 수치다. 이로써 여행박사는 직원 수 300명의 직판 여행사로서 착실히 내실을 다져 나가고 있음을 증명했다.
지난 8월 여행박사 창립 15주년을 맞아 5,171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살펴보면 단돈 250만원으로 창업하여 오늘에 이른 여행박사의 성장 비결이 나타난다. ‘여행박사를 통해 여행을 다녀왔거나, 여행박사를 이용하려는 이유는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에 응답자 중 39%가 ‘여행박사의 가격이 타사보다 저렴해서’라고 답했고 28%는 ‘친절하고 전문적인 여행상담 때문’이라고 했으며, 23%는 ‘타 여행사에는 없는 상품이 있어서’라고 밝혔다.
‘계속 이용해 온 여행사라 편해서(22%)’ 외에도 ‘인상적인 기업문화가 기억에 남아서(13%)’라는 의견도 높게 나타났다. 여행박사 마케팅부 심원보 부서장은 “상품가는 저렴하지만, 세심한 서비스와 전문적인 정보제공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차별 없이 여행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여행사 사이트는 여행 가기 전에만 접속하는 것이란 고정 관념을 탈피해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제공해온 점이 점차 방문자수가 늘어난 요인으로 보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