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FC 화끈한 경기로 시민들께 즐거움 선사”

2023.02.06 17:55:51

광주FC 2030 비전 선포…경영개선‧유소년축구 육성 등 4대전략 추진
노동일 대표이사 취임식도…조직정비 등 구단 혁신 본격 시동


광주FC 비전 선포식


(대한뉴스 김기준기자)=FC가 3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광주FC 2030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새 비전은 시민에게 믿음주고 팬들에게 사랑받는 광주FC’.

 

광주FC는 새 비전 달성을 위해 일원화된 조직 체계와 성과 중심의 직원평가로 일할 수 있는 조직 만들기’ 선수단 재량 확대와 기업 후원 유치를 위한 구단 경영방식 개선’ 선수단의 지역밀착활동으로 시민 공감대 형성과 상생 추구’ 승패와 상관없이 즐기는 축구문화를 조성하고 지역연고 우수선수 육성을 위한 기회와 성장의 유소년 축구’ 등 4대 전략을 추진한다.

 

광주FC는 사무처장과 경영지원부장을 통합해 지휘체계를 일원화하고 구단 운영에 대한 이사회의 견제감독 기능을 강화한다.

 

특히 선수 영입의 투명성객관성 확보를 위해 선수단운영위원회에 의사변호사스카우터 등을 포함시켜 선수 검증을 체계화한다. U-15, U-18 우수 선수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유소년 총괄디렉터 운영을 통해 연령별 체계적 훈련과 성장을 관리한다.

 

이밖에 비시즌 재능기부 축구교실과 취미반 운영가족동반 축구행사 등 즐기는 축구로 거듭난다.

 

이 같은 추진전략은 지난 11월 노동일 대표이사 취임과 함께 창단 이후 처음 실시한 경영평가 결과를 반영한 것이다경영평가는 객관적 평가를 위해 외부회계법인에서 진행경영개선 방안을 도출했다.

 

구단은 앞으로 전략별 과제를 세분화해 추진하고경영혁신에도 속도를 낼 방침이다.

 

노동일 신임 대표이사는 새로운 비전의 최종 목표는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드리고지속가능한 구단 운영을 위해 재원을 확보하는 것이라며 선수단은 화끈한 경기로프런트는 적극적인 후원 유치로확 달라진 광주FC를 만들겠고 각오를 밝혔다.

 

구단주인 강기정 광주시장은 광주FC의 목표는 당연히 우승이겠지만우승 이전에 팬들로부터 열광적 사랑을 받아야 한다며 시민구단인 광주FC가 공동체의 단합과 기회성장의 광주를 만드는데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광주FC는 이날 선포식과 함께 노동일 신임 대표이사 취임식도 진행했다.

 

한편광주FC는 지난해 K리그우승최단기 우승 확정역대 최다승 등 압도적 경기력으로 K리그최강자로 군림했다올 시즌 K리그1에 복귀함에 따라 그 어느 때보다 팬들의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한뉴스(www.daehannews.kr/) - copyright ⓒ 대한뉴스.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프로필 사진
김기준 기자

'정직,정론,정필.의 대한뉴스

PC버전으로 보기

㈜대한뉴스 | 03157 서울시 종로구 종로19 르메이에르 종로타운 A동1007-A | Tel : 02)573-7777 | Fax : 02)572-5949 월간 대한뉴스 등록 1995.1.19.(등록번호 종로 라-00569) | 인터넷 대한뉴스 등록 및 창간 2014.12.15.(등록번호 서울 아03481, 창간 2005.9.28.) 발행인 겸 편집인 : 김원모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혜숙 Copyright ⓒ 2015 대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