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민무숙)은 ‘ 2016년 양성평등 국민참여추천단 ’을 5월 6일(금) 부터 5월 12일(목)까지 모집한다. 국민참여추천단은 양성평등과 미디어동향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5월중순 발대식 후, 약 4개월간 양성평등미디어상 후보작 추천과 함께 ‘양성평등한 미디어환경 지킴이’ 역할을 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양평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양평원 민무숙 원장은 “양성평등 국민참여추천단 활동을 통해 양성평등미디어상 시상에 대한 일반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일상생활속 다양한 사례와 이슈를 발굴하는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감을 나타냈다.
올해 18회째 맞는 ‘양성평등미디어상’은 양성평등 실천과 인식향상에 기여한 방송(대통령상)과 보도(국무총리상) 2개 부문에 대하여 9월말에 공모할 계획이다. 양평원은 ‘ 대중매체 양성평등 모니터링 ’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 및 기사를 모니터링하고 ‘ 양성평등미디어상 운영 ’을 통해 우수사례를 발굴 및 시상하는 등 양성평등한 미디어환경 조성을 선도하고 있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