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장애인총연합회, 제43회 장애인의 날 개최

2023.04.20 17:33:15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
4. 20(목), 오전 10시00분 부산광역시청 1층 대강당에서 기념행사 열려


(대한뉴스 김기준기자)=산장애인총연합회는 20일 (목) 10시 부산광역시청 1층 대강당에서 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부산광역시가 후원하고 부산장애인총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는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 란 주제로 안병윤 부산광역시 행정부시, 백종헌 국회읜원, 김미애 국회의원, 강성태 수영구청장, 서향낭송인문인협회 배월영회장을 비롯해 많은 기관 단체장 그리고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시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식전공연으로 부민병원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 더행복이 신나고 경쾌한 오케스트라로 기념식의 시작을 알리고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복지유공자들에게 부산광역시장 표창 및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감사장, 부산광역시교육감 감사장, 부산경찰청장 감사장, 부산장애인총연합회장 감사패 등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함께 가자는 의미를 많이 두었으며, 또한 87일부터 11일까지 벡스코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부산세계장애인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2030부산엑스포의 성공적 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하여 부산이 장애인과 함께 세계 일류 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했다.



부산장애인총연합 조창용회장 기념사

 

이하 기념사 전문이다.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은 43회 장애인의날입니다.

올해는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먼저, 장애인의 권리보장과 배리어프리 도시 환경을 위해 애써주시는 박형준 부산광역시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바쁘신 중에도 장애인의날 행사를 빛내주시기 위해 박형준 시장님을 대신하여 참석해 주신 안병윤 행정부시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올리며, 국민의 힘 백종헌 국회의원님께도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그리고 하윤수 교육감님을 대신하여 참석하신 부산광역시교육청 정대호 중등교육과장님께 감사의 인사 올립니다.

 

부산광역시 구청장·군수협의회 회장님이신 강성태 수영구청장님께 정말 고맙다는 인사를 올립니다바쁘신 중에 참석해 주신 해양도시 안전위원회 서국보 시의원님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부산장애인총연합회 고문이신 김영제 삼광사 주지 스님을 대신해 참석 해주신 이덕중 교무스님과 정화원 명예회장님 그리고 김태훈 후원회장님과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모든 내빈 여러분과 각 장애인단체장님들과 시민단체 대표님들께도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무엇보다 부산장애인총연합회의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후원해 주시고 계시는 삼광사무학 좋은데이그리고 부산은행을 비롯한 많은 후원인께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코로나 19라는 역경을 이겨내고 마스크를 벗고 얼굴을 마주하게 되어 더욱 뜻깊은 행사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또 올해는 87일부터 11일까지 “2023부산세계장애인대회가 개최됩니다. 세계각국의 장애인들과 우리나라 전국의 장애인들이 부산에서 장애인의 권리보장을 위해 함께 할 것입니다.


부산시 최초 장애복지 분야 국제행사개최로 장애 친화 인권선도 도시로 국제적 위상을 제고 하고자 하는데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모두가 힘을 모으는 소중한 해이기도 합니다. 부산 장애인총연합회 역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며 함께 노력할 것입니다.

 

이번 43회 장애인의날 행사는 부산광역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오는 425일에는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25일 진행되는 부대행사는 송상현광장에서 장애인 스페셜 가요대회와 체험 행사들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활동하기 좋은 계절에 부대행사에도 많이 참여하셔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 함께 보내기를 바랍니다.

 

오늘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공로로 수상하신, 모든 분께 다시 한번 큰 축하와 박수를 보내드리며, 수상자 여러분들의 선한 의지와 헌신적인 노력으로 장애인과 가족들이 용기를 얻고 편견의 턱이 낮아졌음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끝으로 만물이 소생하는 4월에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여러분의 고통과 다름이 새롭게 소생하여 소망하신 일과 행복이 크게 피어나기를 기원합니다


대한뉴스(www.daehannews.kr/) - copyright ⓒ 대한뉴스.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프로필 사진
김기준 기자

'정직,정론,정필.의 대한뉴스

PC버전으로 보기

㈜대한뉴스 | 03157 서울시 종로구 종로19 르메이에르 종로타운 A동1007-A | Tel : 02)573-7777 | Fax : 02)572-5949 월간 대한뉴스 등록 1995.1.19.(등록번호 종로 라-00569) | 인터넷 대한뉴스 등록 및 창간 2014.12.15.(등록번호 서울 아03481, 창간 2005.9.28.) 발행인 겸 편집인 : 김원모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혜숙 Copyright ⓒ 2015 대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