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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일반

신한은행, 기업인터넷뱅킹 전면 개편… RM상담센터 채널 구축

 

   
 

신한은행이 지난달 10일 기업인터넷뱅킹을 전면 개편했다. 기업고객들의 보다 유용하고 편리한 인터넷뱅킹 사용을 위해 ▲고객업무 편의성 증대 ▲영업점 연계채널 구축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센터 오픈 등을 중점으로 기업인터넷뱅킹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 것이다. 신한은행은 업무 편의성 향상을 최우선과제로 기업고객의 주 이용메뉴인 급여이체 전용메뉴와 공과금센터를 신설했으며, 전자결제 업무 프로세스를 개편하는 등 고객 편의기능을 대폭 추가했다. 기업의 인터넷뱅킹 이용고객이 은행 담당직원과 소통할 수 있는‘RM상담센터’채널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기업고객은 인터넷뱅킹에서 영업점 담당직원에게 업무상의 다양한 상담요청이 가능하며, 담당직원도 실시간으로 확인해 응대할 수 있다.

  또한‘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센터’를 별도로 신설해 기업고객 전용대출 등 특별판매 상품정보와 각종 기업지원서비스와 정부지원정책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개편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기업인터넷뱅킹의 주요메뉴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함은 물론 영업점과 연계채널 및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원센터 신설로 고객들의 기업운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며“앞으로도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비대면 채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