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8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월간구독신청

산업

CJ제일제당, ‘2016 건강한 단맛 프로젝트’ 실시

‘건강한 단맛’ 찾는 소비자 트렌드 맞춘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 공략 가속화할 것

CJ제일제당_백설 자일로스설탕과 올리고당 제품 이미지.jpg
 
CJ제일제당 ‘백설 자일로스설탕’과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이 ‘2016 건강한 단맛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올해 ‘백설 자일로스설탕’은 380억 원,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은 250억원 매출을 목표로 ‘건강한 단맛’ 시장 공략 가속화에 나설 계획이다. 자일로스 설탕 시장은 출시 첫 해인 2011년 매출 20억원 수준에서 지난 2015년 330억원 규모로 해마다 카테고리 규모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리고당도 링크 아즈텍 기준으로 지난 2012년 274억원대에서 지난해 380억원대 규모로 성장했다. CJ제일제당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의 경우 2012년 157억원대에서 2015년에는 220억원대 수준으로 3년 새 매출이 40% 가량 상승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도 지속적으로 제품 특장점을 앞세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그 첫 신호탄으로 오는 1월 24일까지 전국 2,400여 개 매장에 홍보물을 통해 ‘백설 자일로스설탕’과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의 특장점을 알리고, 온라인에서 ‘우리집 밥상을 책임지는 단맛’을 주제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가능하며, 즉석 당첨 경품으로 백설 자일로스설탕,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한 참가자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CJ상품권, CGV영화상품권, 건강한 단맛세트 등을 증정한다.
 
올해 ‘백설 자일로스설탕’은 과실 축제 과실청 프로모션, 레몬청 프로모션, 수제 과일청 체험단 운영 등 연간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은 장 건강에 좋은 식이섬유를 33% 함유해 곡물로 만든 올리고당(자사 제품) 대비 식이섬유가 5배 많고 칼로리도 낮다는 점을 부각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레시피 마케팅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스위트너 담당 김재민 팀장은 “웰빙 트렌드에 따라 건강하게 단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는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있다”며,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건강한 단맛’ 시장 확대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J제일제당은 ‘건강한 단맛’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알룰로스가 포함된 저칼로리 콘셉트의 가정용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