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2~5만원대 중저가’와 ‘복합형’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설 대비 물량을 6.5% 수준 늘린 총 180여종, 684만 세트를 준비했다. 인기품목인 ‘스팸’을 중심으로 ‘CJ알래스카연어’와 ‘프리미엄 식용유’ 등 실용적이면서도 실속 있는 다양한 세트들로 구성했다. 또한, ‘한뿌리 인/홍삼 복합세트’, ‘비비고 김스낵’으로 구성한 신규세트 등도 선보였다. 특히 2~5만원대의 중저가 선물세트와 ‘CJ알래스카연어’로 구성된 세트를 대폭 확대했다. 복합형 선물세트의 비중도 강화했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실용적이면서도 ‘진심을 담은’ 선물세트를 선보이는데 중점을 뒀다.

<특선세트>는 지난해 추석에 이어 고급화 및 차별화를 꾀했다. 스팸, 연어캔, 고급유 등을 기본으로 구성하고, 다시다 요리수 등 받는 입장에서 쓰임새가 다양한 신제품들을 담았다. 그 중에서도 ‘CJ알래스카연어’ 비중을 확대하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살렸다. 추천품목으로는 <최고의선택 특호(59,800원/스팸클래식 200g*8 + CJ알래스카연어 100g*2 + 백설 카놀라유 500ml + 백설 포도씨유 500ml + 백설 허브맛솔트 순한맛 55g + 백설 허브맛솔트 마늘맛 55g + 다시다요리수 300g)>와 <특별한선택 2호(34,000원/스팸클래식 200g*4 + 백설 카놀라유 500ml*2 + 백설 진한참기름80ml + 오천년의신비 명품천일염 140g + 백설 허브맛솔트 순한맛 55g + 백설 허브맛솔트 마늘맛 55g)>를 꼽을 수 있다.
<식용유 세트>는 프리미엄 식용유를 중심으로 세트를 구성했다. 수입 고급유 유러피안 세트와 ‘안달루시아산 퓨어 올리브유’ 선보이며 건강을 추구하는 실속 있는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주력 제품으로는 <유러피안 B호(24,800원 / 안달루시아산 올리브유 250ml*2 + 하이올레익 해바라기유 500m*2)>와 <백설 프리미엄 14호(9,900원 / 해바라기유 500ml*1 + 카놀라유 500ml*2)다. CJ제일제당은 <한뿌리 선물세트>를 기존 인삼과 홍삼 외에도 프리미엄급 홍삼인 흑삼 등을 복합으로 구성해 큰 인기가 예상된다. 특히 기존 ‘한뿌리’ 를 다양화해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게 했고, ‘한뿌리 흑삼진액’과 ‘한뿌리 흑삼’을 확대 판매할 예정이다. <김세트>는 기존 ‘햇바삭 토종김’에서 ‘비비고 토종김’으로 브랜드를 리뉴얼하며 전통 한식과 토종원초 이미지를 강화했다.
CJ제일제당 선물세트 마케팅 담당 장승훈 팀장은 “합리적인 가격대에 실용적인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2~5만원대의 중저가와 복합형 선물세트에 집중했다”며 “이번 설에는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 ‘비비고’의 첫 선물세트인 비비고 토종김 세트와 풍성함과 고급감을 살린 한뿌리 복합세트 등을 새롭게 선보여 큰 인기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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