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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CJ제일제당 BYO 유산균, ‘한국형 유산균’ 열풍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혀

브랜드 론칭 1년 만에 중국에 이어 일본 시장 진출

CJ제일제당 BYO유산균_02.jpg
 
CJ제일제당이 ‘BYO 유산균’ 브랜드 론칭1주년을 맞아 BYO 유산균을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해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한국형 유산균’ 열풍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 해 9월 중국 수출에 이어, 이달에는 일본 코스트코 24개 전 매장에서도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CJ제일제당 BYO 유산균의 글로벌 시장 진출은 모두 브랜드 론칭 1년 내에 이룬 성과로, CJ제일제당은 BYO 유산균을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는 동시에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세계적인 유산균으로 키울 계획이다.
 
BYO 피부유산균 CJLP133는 장 건강과 피부 가려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JLP133(이하 CJLP133)’은 6개국에 CJLP 특허 등록이 완료돼, 글로벌 유산균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도 마련했다. BYO 피부유산균 CJLP133은 7년의 연구개발 끝에 수백여 개 김치에서 분리한 3,500개 유산균 분석을 통해 이 중 133번째 균에서 피부 가려움 개선에 대한 기능성을 입증하여 탄생한 김치유산균이다.
 
CJ제일제당은 BYO 유산균은 김치에서 유래한 식물성 유산균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한국인에게 맞는 ‘한국형 유산균’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브랜드 론칭 이후 올해는 전년 대비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제품력과 함께 진정성 있는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아이들과 해당 가정에 대한 응원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BYO 피부유산 균CJLP133의 제품 탄생 배경과 기능성을 알리는 데 집중했다.
 
지난 해 8월에는 ‘BYO 장유산균 CJLP243’ 제품을 분말과 캡슐 두 가지 형태로 추가 출시하며 라인업도 확장했다. 오는 3월부터는 ‘응답하라 1988’의 극중 모자지간인 안재홍과 라미란을 모델로 기용한 TV 광고를 통해 ‘한국인을 위한 김치유산균은 BYO 유산균’이라는 점을 부각할 계획이다. 제품에 사용된 균주가 식물성 토종 유산균임을 알리는 동시에, 김치 유래 유산균이 염도나 산도가 높은 곳에서의 생존율이 높아 서양인보다 긴 장을 가진 한국인의 장에서도 끝까지 살아남는 점을 적극적으로 알리겠다는 전략이다.
 
현재 CJ제일제당은 CJLP133과 CJLP243 외에도 김치 유래 후보 균들을 100여 개 확보하고 있다. 차별화된 유산균 개발과 제품화에 더욱 집중해, 향후BYO 유산균을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고 ‘한국형 유산균’을 세계적인 유산균으로 키우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BYO 유산균 마케팅 담당 한정엽 총괄부장은 “장 건강은 물론 또 다른 기능성을 가진 유산균 개발에 집중 투자하여 ‘한국형 유산균’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의 기능성 유산균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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