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의 공익재단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사장 박문기)이 올해부터 매년 20억원씩 5년간 총 100억원 규모의 사업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난 2015년 제주창조경제혁신 제2센터를 출범한 후 발표한 제주도 내 1,000억원 투자 계획의 일환이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운영과 더불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제주 지역 내 화장품 산업의 연구 및 육성을 지원하고, 제주의 생물자원을 활용한 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서귀포시 돌송이차밭에 4천평 규모의 녹차 생산기지와 체험공간을 구축하고, 제주 용암 해수와 제주 녹차 잎을 활용한 휴식형 스파 리조트를 결합하여 고품격 프리미엄 뷰티 문화 체험 관광 콘텐츠를 개발함으로써 1차, 2차, 3차 산업이 융복합되어 시너지를 창출하는 진정한 6차 산업의 롤모델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제주 중소기업 상생펀드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들을 기반으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사람과 자연, 문화가 공존하는 청정 제주 구현에 앞장서고자 한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제주 지역 자연 생태의 보전과 문화 콘텐츠의 활성화, 제주형 글로벌 미래 인재 육성 등의 목적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오름 책 프로젝트’, ‘생태숲 조성’, ‘문화마을 조성’, ‘장학사업’ 등 4가지 사업을 중점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우선, ‘오름 책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식물 분류학자, 지구 과학자, 사회생태학자, 사진 작가 등 다양한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오름의 식생, 토질을 연구하고 알리며, 오름 산책로 정비 등 자연정화 활동도 펼치게 된다. 또한, ‘생태숲 조성’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과거 쓰레기 매립장을 선정하여 수목 식재, 조경 관리, 산책로 조성 등을 통해 아름다운 숲으로 재탄생시키고 다양한 생태 복원 활동으로 제주의 지속가능한 미래 가치를 향상시킬 방침이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제주 지역 자연 생태의 보전과 문화 콘텐츠의 활성화, 제주형 글로벌 미래 인재 육성 등의 목적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오름 책 프로젝트’, ‘생태숲 조성’, ‘문화마을 조성’, ‘장학사업’ 등 4가지 사업을 중점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우선, ‘오름 책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식물 분류학자, 지구 과학자, 사회생태학자, 사진 작가 등 다양한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오름의 식생, 토질을 연구하고 알리며, 오름 산책로 정비 등 자연정화 활동도 펼치게 된다. 또한, ‘생태숲 조성’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과거 쓰레기 매립장을 선정하여 수목 식재, 조경 관리, 산책로 조성 등을 통해 아름다운 숲으로 재탄생시키고 다양한 생태 복원 활동으로 제주의 지속가능한 미래 가치를 향상시킬 방침이다.
더불어, 제주도의 원도심, 유수천, 아리따운 구매 협약 마을 등을 관광명소화하는 ‘문화마을(거리)’ 사업도 추진한다. 인간과 자연, 문화가 공존하는 마을과 도시로서 제주의 가치를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공감하며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장학사업’을 운영한다. 농업 기술 혁신을 선도해 나갈 젊은 인력의 영농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전문기관과 협업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우수 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급, 농업 선진국 견학 지원 프로그램 등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박문기 이사장은 “’제주에 가치를 더하다’는 슬로건으로 설립된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이니스프리의 비전과 철학의 근간인 ‘제주’와의 상생과 책임 의식에서 출발하였다”라며, “아름다운 제주의 훼손된 가치를 회복하고 보전하는데 주력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서광차밭, 돌송이차밭, 한남차밭에 이르는 100만평 규모의 ‘오설록 유기농 차밭’을 일궈냈으며, 2000년 ‘이니스프리’ 론칭, 최초의 차 전시관 ‘오설록 티 뮤지엄’, ‘오설록 티스톤’ 을 통해 제주의 아름다움과 문화 관광 가치를 고객들에게 전하고 있다. ㈜이니스프리 역시 제주 헤리티지 원료의 가치를 발굴함과 동시에 곶자왈공유화재단 후원, 이니스프리 클린 제주 캠페인,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 운영, 제주 환경보호 활동 등 청정섬이 주는 자연의 혜택과 건강함을 지키기 위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박문기 이사장은 “’제주에 가치를 더하다’는 슬로건으로 설립된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이니스프리의 비전과 철학의 근간인 ‘제주’와의 상생과 책임 의식에서 출발하였다”라며, “아름다운 제주의 훼손된 가치를 회복하고 보전하는데 주력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서광차밭, 돌송이차밭, 한남차밭에 이르는 100만평 규모의 ‘오설록 유기농 차밭’을 일궈냈으며, 2000년 ‘이니스프리’ 론칭, 최초의 차 전시관 ‘오설록 티 뮤지엄’, ‘오설록 티스톤’ 을 통해 제주의 아름다움과 문화 관광 가치를 고객들에게 전하고 있다. ㈜이니스프리 역시 제주 헤리티지 원료의 가치를 발굴함과 동시에 곶자왈공유화재단 후원, 이니스프리 클린 제주 캠페인,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 운영, 제주 환경보호 활동 등 청정섬이 주는 자연의 혜택과 건강함을 지키기 위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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