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가 도쿄TV드라마 <고독한 미식가>속 맛집들을 들르는 테마형 현지투어 상품을 출시했다. 고독한 미식가는 도쿄 내 대중식당들을 배경으로 다양한 음식 맛을 이야기하는 내용으로, 작중 소개된 식당들을 이른바 성지순례차 들르는 여행객도 많다.
이번 여행상품은 드라마 속 유명 맛집들을 여행 참가자들이 직접 골라 방문하는 일정. 불필요한 대기시간 없이 식사할 수 있는데다, 식사 외 나머지 시간은 취향껏 자유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여행일정은 매주 금요일 시작해 이틀간 진행된다. 참가자는 최소 4명부터 최대 6명까지로, 참가자들이 사전에 고른 식당을 조합해 이틀간 중석과 석식 도합 4끼의 식도락여행을 즐기게 된다. 도쿄 시내호텔 2박 숙박과 여행자보험, 식당간 이동을 도와줄 전용차량 및 가이드 서비스가 포함된 상품가는 4인일행 기준 인당 69만9천원이며, 왕복항공권과 식사비는 별도 자비부담이다.
한편, 현지투어를 비롯한 단품상품에 대한 여행업계의 관심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하나투어는 영국드라마 <셜록> 배경지를 방문하는 현지투어상품을 론칭한 바 있다. 런던은 물론 브리스톨, 카디프, 웨일즈 등 개별여행으로 찾기 힘든 지역들도 다수 여행일정에 포함했다는 평이다.
(주)투어팁스(대표이사 박성재)는 지난해 말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 인접한 자유여행 인기도시들의 관광지 입장권과 교통패스를 판매하기 시작한데 이어, 이달 들어서는 단품상품판매지역을 유렵, 미주, 남태평양 도시까지 대폭 넓혔다. 여기에 4월 한달간 단품상품을 예약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여행상품권 50만원권, 지역별 인기 단품상품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관련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