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는 맞춤형 교육 복지 및 지원정책 통합조회 서비스인 '교육지원 한눈에'를 19일 구축․개통했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자신의 조건을 입력하면 맞춤형으로 교육지원 혜택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신청 시기 알림 등을 실시간으로 안내 받을 수 있는 수요자 편의성 중심의 교육 정보 서비스를 구축하였다.
사용자가 해당 조건을 입력하면 맞춤형 교육지원 혜택 정보가 제공된다. 신청기간 중인 지원사업의 경우, “신청 기관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관련 기관 신청 홈페이지에 즉시 접속할 수 있으며, 추후 본 시스템 내 원스톱 신청기능 또한 추가․운영할 계획이다. 관심 사업에 대해 “찜 하기”를 선택하고 알림서비스를 신청하면, 해당 지원 프로그램의 신청시기에 맞춰 문자, 메일 등으로 관련 교육지원 정보를 안내할 예정이다.
교육지원 정책 통합조회 서비스는 교육지원 정책 중 60개 내외의 주요 교육 복지․지원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28개는 교육비‧등록금‧학업장려비 등 가계에 부담을 줄이는 경제적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며, 27개는 필요한 교육‧체험‧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복지 프로그램 중 31개가 올해 5월 안에 신청이 이루어지므로 본인에게 필요한 지원을 빠트리지 않고 신청하기 위한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교육부는 앞으로 관계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관계부처, 시․도교육청 및 지자체 등의 교육관련 프로그램 정보까지 안내를 확대할 계획이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