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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일본 매출 4배 이상 늘어난 100억 원 달성

CJ제일제당의 음용식초 쁘띠첼 미초가 까다로운 일본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는 데 성공했다. CJ제일제당은 쁘띠첼 미초의 올해 1월~10월말까지의 일본 매출이 약 4배 이상 늘어난 100억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올해 일본 매출은 약 11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쁘띠첼 미초의 국내 매출의 약 80% 수준에 해당한다. CJ제일제당은 쁘띠첼 미초로 올해 연간 일본 음용식초 시장 점유율 10%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음용식초 시장 규모도 약 900억원 수준으로 우리나라의 두배 이상이다. 
 
쁘띠첼 미초는 지난 2012년, 석류맛 미초로 일본 코스트코에 첫 진출했다. 일본 시장 진입 초기의 실패를 밑거름으로 지난해 말부터 제품군을 확대하고 코스트코를 중심으로 유통 전략을 재정비했다. 그 결과, 이번 년도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며 매출 100억 원을 넘어섰고, 내년에는 올해보다 20% 이상 늘어난 매출 목표를 계획하고 있다.
 
쁘띠첼 미초는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하면서 수요가 크게 확대된 것으로 보고 있다. 쁘띠첼 미초는 지난해 말, '청포도 미초'와 '그린애플 미초'를 일본에 출시하면서 석류맛 외에 새로운 맛과 향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여기에 음용식초로 만드는 요거트나 칵테일 등을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제안해 음용식초의 다양한 사용법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특히 계절별 주력 제품으로 선보여 주요 유통망인 코스트코의 블로그에 입소문이 나며 몇몇 점포에서는 품절사태를 빚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은 쁘띠첼 미초를 일본내 25개 코스트코 매장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코스트코의 회원제 고객들은 회원제 특성상 반복 구매로 이어지기 쉽다는 점에서 쁘띠첼 미초의 충성 고객도 자연스럽게 늘었다. 실례로,  음용식초 쿠로즈로 코스트코에 입점했지만, <쁘띠첼 미초>의 인기를 넘어서지 못하고 철수했을 정도다. ‘미츠칸’은 지난해 음용식초 매출 350억 원으로 시장 1위 업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