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1 (화)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월간구독신청

산업

CJ제일제당 <비비고 한식반찬>, 설 명절 맞아 인기몰이


CJ제일제당의 <비비고 한식반찬>이 설 명절을 앞두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비비고 한식반찬>은 ‘비비고 남도떡갈비’와 ‘비비고 언양식바싹불고기’, ‘비비고 한입떡갈비’, ‘비비고 도톰 동그랑땡’, ‘비비고 도톰 해물완자’ 등 총 5종이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한식반찬>의 올해 설 명절 기간 매출이 현재까지 12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명절 음식을 간소하게 준비하거나 간편식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특히 가장 많은 소비가 발생하는 남은 기간 매출까지 더해지면 명절 매출만 15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비비고 한식반찬>은 매년 명절 시즌마다 좋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14년 추석 65억원 수준이던 매출은 2015년 설과 추석에는 70억원대, 90억원대로 크게 성장했다. 지난해 설에는 처음으로 100억원에 달하는 성과를 거뒀고, 이어 추석에는 매출 138억원을 달성했다. 올해 설 성수기를 맞아 ‘설 상차림’ 컨셉트의 시식행사를 진행하고, CJ제일제당 홈페이지 등 온라인에서는 명절 음식 레시피를 선보이고 있다.


<비비고 한식반찬>의 성과는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으며 연중 인기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비고 한식반찬>은 출시 첫해 약 50억원의 매출성과를 보인데 이어, 2014년 290억원, 2015년 420억원, 2016년 480억원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올해도 500억원 이상으로 매출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비비고 한식반찬>이 인기를 끌고 있는 데에는 고급화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원재료를 갈지 않고 굵게 썰어 넣어 풍성한 식감을 구현했다. ‘무첨가’ 컨셉트도 건강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에 적중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반찬 외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판매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