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주)이 분말 형태의 클로렐라 신제품 '클로렐라 100'을 출시했다. '클로렐라 100'은 분말 제품으로, 피부미용이나 요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클로렐라 100'을 물에 개어 피부 마사지팩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요리에도 적절히 첨가할 수 있다.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클로렐라를 섭취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순수 클로렐라 원말 100%로 인위적인 가공을 최소화 해 클로렐라가 가지고 있는 60여종의 영양성분을 온전히 섭취할 수 있다.
클로렐라는 5대 영양소와 식이섬유를 비롯해 8가지 필수 아미노산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고단백 식품이며, 지구상에서 가장 많은 양의 엽록소를 함유하고 있는 식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피부건강, 항산화, 면역력증진,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인정을 받아 현대인의 부족한 영양성분을 채워주는 식품이다. 최근에는 전염성 질병이 해마다 발생하고, 유해물질에 대한 공포까지 확대되며 ‘면역력’과 ‘디톡스’가 건기식 핵심 키워드로 부상했다. 이로 인해 대표적인 면역력 강화 식품인 클로렐라가 다시 주목을 받았다. 여기에 ‘그리너리’ 트렌드까지 더해지며 클로렐라는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클로렐라 국내 시장규모는 현재 260억 원 규모이며, 대상(주)은 약 210억 원의 매출로 전체 시장에서 1위를 지키고 있다. 출시 후 현재까지 국내 클로렐라 시장 점유율 70% 이상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국내에서 클로렐라를 자체 배양해 생산하는 곳은 대상(주)이 유일하며, 일부 업체의 경우 대만 등지에서 원료를 수입해 가공판매하고 있다.
대상(주)은 클로렐라의 고객층을 기존 50~60대 중장년층에서 20~30대 젊은 여성층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젊은 층을 겨냥한 다양한 형태의 뷰티 제품 추가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한편 대상(주)은 오는 26일(일), NS홈쇼핑 론칭 방송을 통해 '클로렐라 100'을 총 10박스(1박스 30g)로 구성해 129,000원에 판매한다. 이후 전국 백화점 및 할인점 내 대상웰라이프 매장과 통신판매, 정원e샵 등을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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