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양산삼 영농벤처 '평창모릿재산양산삼'(대표 김계남)이 '평창모릿재산양산삼'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평창모릿재산양산삼'은 강원도 고랭지 산골에서 10여년간 생장해, 크기가 작지만 맷집이 단단하고 월등한 성분과 효능, 특유의 그윽한 향기 등 모든 면에서 명품 산양산삼으로 손꼽힌다.
'산양산삼'은 산삼 씨앗을 채취해 깊은 산속에 파종하여 5~10년 동안 재배한 것으로, 산삼은 항암이나 항단뇨작용, 심장강화, 간기능 및 위장기능강화, 스트레스 해소, 강장효과, 빈혈효과, 집중력 강화, 허약체질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이번에 출시된 '평창모릿재산양산삼' 신제품은 6~7년근 '건강삼'과, 8~9년근 '효도삼', 10년근 이상으로 구성된 '장수삼' 등 3종으로, 씨앗을 깊은 산속에 뿌린 후 척박한 야생환경 속에서 10여년간 자연 그대로 방임재배하는 친환경 무기농 '직파자연재배농법'으로 재배한게 특징이다.
국내 산양산삼 농장들은 산양삼 씨앗을 인공으로 발아시키는 '개갑' 과정을 거쳐 산양삼 모종터에 심고 1~2년 키운 다음, 이를 산속 산삼농장으로 옮겨심어 재배하는 '인공모종법'을 많이 채택하고 있다. '직파자연재배농법'은 발아율이 낮고 생육기간이 1~2년 길며 크기는 작지만, 천종산삼처럼 육질이 단단하고 고유의 향기과 효능도 탁월하다.
평창모릿재산양산삼 신제품은 1~5뿌리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7년근 직파삼 3뿌리로 구성된 '건강삼' 세트가 21만원, 8년근 직파삼 3뿌리 '효도삼' 세트는 24만원, 10년근 직파삼 3뿌리 '장수삼' 세트는 36만원이다. 제품은 공식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평창군 모릿재 농장(고객센터 070-8833-9929)을 직접 방문하면 상세한 설명도 듣고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