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을 깨끗하게 보관하고 싶다면?
빈 병을 오랫동안 방치하면 이상한 냄새가 난다. 이때는 뜨거운물로 병 속을 깨끗하게 씻어내고 숯을 잘게 잘라서 하루쯤 넣어두면 좋다. 냄새가 사라질 뿐 아니라 병에서 나는 냄새도 막을 수 있다.
시든 꽃을 다시 활짝 피우고 싶다면?
얼마 안 가서 꽃이 시들어 아쉽다면 마늘을 으캔 후에 그 마늘을 반 컵 정도 물에 넣은 후 흔를어서 화분에 부으면 된다. 시든 꽃이 다시 활짝 필 것이다.
유리창을 깨끗하게 닦고 싶다면?
창문을 좀 더 깨끗하게 닦고 싶으면 분무기에 물과 함께 식초를 넣으면 된다.
생선찌개에서 비린내가 난다면?
생선찌개를 끓일 때 가끔 비린내가 심하게 나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된장을 약간만 풀면 역한 냄새를 없앨 수 있다.
밥을 맛있게하려면?
요즘 밥은 다 밥솥이 알아서 해준다고 하지만 밥을 더 맛있게 짓기 위해서는 쌀을 따뜻한 물에 안치면 된다. 말랑말랑하면서도 고슬고슬한 밥을 지을 수 있다.
속으로 파고드는 발톱이 과롭다면?
살속으로 파고드는 발톱은 엄청난 통증을 유발한다. 통증이 심하지 않을 때는 식초를 화장솜에 적셔 발 위에 올려놓으면 발톱이 물렁물렁해져 통증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깨진 유리조각을 치울 때는?
깨진 유리조각, 거울조각 등은 청소할 때 위험할 수 있다. 이럴 때는 대충 빗자루만으로 쓸어낸 다음 탈지면을 주먹만큼 뭉쳐서 바닥을 닦으면 된다. 이렇게 하면 보이지 않는 작은 유리 파편까지 깨끗하게 닦을 수 있다.
계란을 흘렸을 때는?
점성이 커서 끈끈하게 늘어지는 달같은 그 위에 소금을 뿌린 후 10분 정도 놓은 다음 닦아내면 흘린 계란을 잘 닦을 수 있다.
꿀을 흘리지 않고 덜고 싶다면?
끈적끈적한 꿀은 깨끗하게 덜기어렵다. 이럴 때 숟가락을 미리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꿀을 덜어내면 흘리지 않고 깔끔하게 꿀을 덜어낼 수 있다.
고기 먹고 체했을 때는?
고기를 먹고 체했을 때는 약을 먹는 것보다 파인애플을 먹는 것이 효과적이다. 파인애플은 고기를 연하게 해주는데 체했을 때 먹어도 좋고 갈비와 불고기 등을 재울 때도 넣어서 조리하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