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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일반

키오스크코리아(주)

제품 홍보까지 구현하는 투명냉장고 출시

[인터넷 대한뉴스] 글 김준호 

 

차별화된 제품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키오스크코리아(주)

 

키오스크코리아(주) 이명철 대표는 젊은 시절부터 대기업 및 중견 정보통신업체에서 개발자와 사업대표자로서 입지를 다져온 인물로, 그 중에서도 특히 키오스크 사업분야를 주도해왔다. 이 후 이 대표 본인이 독립하여 직접 설립한 키오스크코리아(주)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키오스크 솔루션 업체 중 하나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연구개발자 출신들이 많이 포진하고 있어 기술력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키오스크코리아(주)에서는 멀티비전,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대형 멀티터치, 디지털사이니지(간판), 키오스크 관련제품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최근까지도 대형 SI업체와 많은 구축작업을 수행해왔다. 특히, 투명 디스플레이 제품들이 특화되어 있고, 타 사와도 구분되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중심으로 패널을 이용해 특화되고 차별성이 있는 투명제품에 관한 사업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지난 3월에 개관한 동대문 디자인 파크&플라자(DDP)에는 일반 키오스크, 터치 키오스크, 발권기, 터치형 DID, 이미지월, 트리형 멀티비전 등 9종의 디스플레이를 40여개소 200여면을 설치했는데, 대부분이 독창적이고 유니크한 제품들이며, 내방객들에게는 이미지와 동영상 등의 다채롭고 신선한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다.

지하철역에서 DDP로 들어오는 입구에 설치된 이미지월은 내방객에게 한 편의 파노라마를 보는 듯한 느낌을 전달해 새로운 세상으로 유인하고 있다. 파사드는 양면형으로 2000cd/m2의 고휘도 제품으로 옥외에서도 굉장히 밝기 때문에 독특하고 선명도가 좋아 내방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다.

 

멀티터치 제품들은 요즘 추세가 대화면으로 가다 보니, 디지털사이니지의 화면사이즈가 커지게 되고 6포인트에서부터 32포인트나 또는 그 이상까지도 가능하도록 개발하여 설치하였으며, 테이블형이나 전시공간의 멀티스크린에는 고객사가 요구하는 콘텐츠를 구성 및 응용하여 이용자나 관람객이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키오스크코리아(주)의 디스플레이 제품들은 업체의 매장이나 백화점, 공항, 전시장, 지하철역 등 우리 생활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데, 다양한 사이즈의 멀티비전으로 구축돼 있다.

 

최근 새롭게 출시된 투명디스플레이냉장고 신제품은 키오스크코리아(주)에서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상품으로, 기존의 냉장고가 단순히 물건을 보관하는 형태였다면, 투명디스플레이를 채택하여 전면부에 도어에 적용하여 냉장고 내부에 보관돼 있는 물건들을 보는 동시에 디스플레이에 해당 상품에 대한 이미지, 홍보동영상, 소리까지 구현할 수 있는 특화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제품은 업소나 음료•주류업계에서 홍보동영상을 만들어 게재하게 되면 매출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실제로 기존의 냉장고들이 내부의 제품을 보기 위한 유리문을 쓰고 있기 때문에 평면적이고 밋밋한 느낌까지 들면서 다른 음료나 주류들과 차별화하기 어렵지만, 투명디스플레이냉장고는 전면부의 디스플레이 부분에 제품 홍보나 광고를 소비자에게 노출하게 된다면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비단 음료나 주류업계뿐만 아니라 이 제품이 설치된 편의점, 대형마트나 할인점 등에서도 기존의 냉장고에 비해 동영상과 소리까지 송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나가는 고객들의 관심과 흡입력을 확실하게 높일 수 있고, 고객의 입장에서도 전혀 새로운 제품에 대한 호기심과 현재 홍보나 광고동영상으로 노출되고 있는 제품에 대한 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작게는 편의점이나 소형 마트에 설치할 수도 있겠지만, 제품의 전략적인 마케팅의 한 수단으로 비즈니스 모델로 활용될 수 있다. 냉장고라는 제한성을 떠나 음료나 주류업계뿐만 아니라 제품 홍보를 위해 박람회에 참가하거나 광고를 집행하는 업체에도 실생활 고객들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좋은 홍보 및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투명디스플레이냉장고 사업은 완제품 형태와 기존의 도어부분만 따로 떼내어 투명디스플레이부분만 부착하거나 공급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도어부분만 탈부착하는 형태는 기존에 설치돼 있는 냉장고 제품을 모두 교체할 필요 없이 도어부분만 교체하기 때문에 작업의 시간 및 비용적인 측면에서 장점이 있다.

 

키오스크코리아(주)에서는 이번에 투명디스플레이냉장고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스탠다드형 100대를 예약판매하고 있으며, 가격은 198만 5천원으로, 현재 제품 예약문의와 함께 광고문의도 상당히 들어오고 있다고 한다. 또한, 지금까지 국내에서 제품개발과 구축 위주로 사업을 진행해왔던 키오스크코리아는 올해부터는 투명디스플레이냉장고를 중심으로 투명 제품에 대한 내수 및 해외진출 사업을 적극적으로 늘려 나갈 예정이다.

 

 

 

 

본 기사의 전문은 대한뉴스 2014년 6월호(www.daehannews.kr)에 자세히 나와 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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