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 김기준기자)=BNK 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9월 25일, 임직원 55명 자원봉사단을 꾸려 지난 20일, 21일 부산지역에 내린 폭우로 피해를 입은 강서구 대저2동 정관마을 토마토 농가를 방문해 토사·토마토 모종 정리, 파손 시설물 철거 등 복구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대한낭송협회 배월영대표 인사말하고 있다. (대한뉴스 김기준기자)=7일 오후 3시, 대한낭송협회는 제11회 정기낭송회를 부산 서면영광도서 8층 문화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낭송협회 회원들과 동의대학교 평생교육원 시낭송전문가 아카데미 수료생, 수강생 그리고 여러 게스트들이 함께 했다. 특히 이날 영·호남문인협회 김창식 회장, 청옥문인협회 최경식 회장, 대한서화협회 우농 배호 회장, (전)강서문화원 배수신 원장. (사)경상남도공예협동조합 허일 이사장, 부산영도이비인후과 원장 등 많은 기관 단체장이 참석해 축하, 격려했다. 대한낭송협회 배월영 대표는 인사말에서 "낭송은 문학의 꽃이라 불리는 시에 우리의 육성으로 생명을 불어넣어 감동을 나누는 따뜻한 예술 활동이다.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슴속에 한 줄의 시구가 자리 잡아 올가을 더욱 풍성하고 아름다운 결실을 맺으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또한 "다가오는 11월 16일 제2회 전국시낭송대회를 앞두고 시낭송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함께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제11회 정기낭송회를 개최한 대한낭송협회는 평생교육원 낭송아카데미을 통하여 시낭송전문지도사를 육성배출하
▲꼬불꼬불 한국사 여행 수료식 사진. (대한뉴스 김기준기자)=부산광역시 서구 서대신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종영)는 지난 30일 「꼬불꼬불 한국사 여행」수료식을 개최했다. 2024년 서구희망교육 제2권역(서대신1동, 서대신3동, 서대신4동)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 방학 동안 10회에 걸쳐 진행하였으며 직접 역사 속 조형물을 만들어 전시회를 개최함으로써 평소 어렵게만 느껴왔던 역사에 대해 체계적이고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대한뉴스 김기준기자)=NH농협은행 부산강서지점(지점장 김병수)은 (재)강서구장학회에 저소득층 자녀, 성적 우수자, 예체능 특기생, 사회 모범 학생 지원을 위해 장학금 4백만원을 기탁했다.
(대한뉴스 김기준기자)=부산 강서구 녹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경수)는 8월 9일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저소득 장애인 세대의 재래식 화장실에 정화조와 양변기 설치 사업을 시행했다.
(대한뉴스 김기준기자)=부산시 강서구 새마을회(회장 구대원)는 8월 13일 강서구청에서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새마을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출근하는 주민들에게 가정용·차량용 태극기를 나누어주며 애국심 고취를 위한 태극기 달기 동참을 유도했다.
부산 강서구(구청장 김형찬)는 8월 10일 서낙동강 조정·카누경기장에서 수상 레포츠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초등학교 이상 자녀를 동반한 가족 60여 명이 참여하여, 안전교육 후 체육지도자의 지도에 따라 카약·래프팅·바나나보트 등을 체험했다.
▲(사)경상남도공예협동조합 허일 이사장, 천상장례의전 대표 김영남 (대한뉴스 김기준기자)=(사)경상남도공예협동조합 허일 이사장은 천상장례의전 대표 김영남과 8월 12일 11시 경남공예협동조합 회의실에서 상호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뉴스 윤병하기자)=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이 9일 오후 2시 수영구 해그리다에서 유·초·중등 저 경력 교육전문직 56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4 저 경력 교육전문직 교육정책 소통 공감 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세미나는 부산교육을 이끌어 갈 여러분과 소통·공감하며 배우는 자리이자, 격려하는 자리다”며 “좋은 교육정책들이 현장에 잘 뿌리내릴 수 있도록 여러분의 역량을 발휘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한뉴스 김기준기자)=강서구새마을회 강동동협의회(회장 김현만)는 지난 7월 24일 강동동 영농자재 판매장에서 영농 폐비닐과 폐농약병 수거 사업 추진했다. 이날 수거한 영농 폐기물 판매 수익금 60만 8천원은 저소득취약계층 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