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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교육지원청, ‘행복 동행 프로젝트’ 초2부터 중3 까지 읽기와 쓰기 등 학습 성적이 부진한 학생의 학습유형 등을 코칭해줄 수 있는 상담사를 배출하기 위한 올해 코칭단 연수가 본격 시작됐다. 경북도 구미교육지원청 경북서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22일 올해 진행되는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를 앞두고 현직교사와 학습 진로 상담사 등 13명을 신규 코칭단으로 선정해 학습코칭 지도법연수에 들어갔다. 현 코칭활동을 하고 있는 선배들은 이날 새해 들어 처음 학습코칭 단으로 선정된 13명의 교사에게 학습코칭 전략과 학습코칭 사례 등 경험담들을 들려줬다. 특히 학습에 자신이 없는 학생과 학습 의욕이 없는 학생 등을 코칭한 다양한 경험들을 사례로 효과적 코칭에 대한 나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신규 코칭단은 “선배들의 활동사례를 통해 코칭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다”면서 “성적부진학생에 대한 일반적인 통념과 오해를 없애고 학생유형에 맞는 정확한 개념과 특성을 이해함으로서 활동에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들은 현 코칭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최원아 교육지원과장은 올해 첫 학습코칭단 교사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번 연수를 통해 학습코칭에 대한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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