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 한원석 기자)=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PMIK, 대표 오상준)가 ‘프로덕트 아카데미(이하 PA)’를 통해 제품심화교육 및 리더십 특강을 실시한다. 독일계 건강기능식품 ‘피트라인’ 수입 판매사인 PMIK는 자사의 ‘피트라인’ 제품 교육과 리더십 역량을 길러주는 PA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PA는 여의도 본사 2층 서울 비즈니스센터에서 분기별 1회 진행되는 원데이교육으로 바이스 프레지던트(VP) 이상 직급 팀파트너들을 초청, 피트라인 제품의 비전과 영양소 지식, 리더십 강화 교육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총누적 회원수 400명이 참석했으며 3분기 제3차 PA는 이달 29일 예정되어 있다. 특히 이번 3분기에는 ‘코리아 피트라인 홍보대사’인 황아름 프로가 특별초대 게스트로 초청돼 자신의 ‘피트라인’ 경험들을 재미있는 입담으로 풀어낸 예정이다. 마케팅부 민한나 팀장은 “피엠에서 진정한 리더로 거듭나기 위해선 더 많은 제품들을 사용해보고 경험담을 나누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팀 파트너분들의 원활한 사업활동에 도움드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상준 대표는 “피엠의 성장비결
(대한뉴스 한원석 기자)=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PMIK, 대표 오상준)가 ‘크롤링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재판매와 허위과대광고 모니터링 강화에 나선다. 독일계 건강기능식품 ‘피트라인’ 수입 판매사인 PMIK는 여의도 본사 2층 서울 비즈니스센터 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판매 적발 사례를 비롯한 허위과대광고 모니터링 현황에 대해 설명회를 진행하고 ‘크롤링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크롤링 서비스’는 웹 페이지를 그대로 가져와 특정 데이터를 추출해 내는 프로그램이다. 특정 검색 키워드를 설정해 데이터를 검색 및 수집하고 허위과대광고에 포함될 특정 용어들을 찾아내는 게 이 서비스의 핵심이다.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 컴플라이언스 담당자가 허위 과대광고 적발 건 수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PMIK는 이번 ‘크롤링 서비스’ 도입을 통해 온라인 재판매 및 허위과대광고를 근절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1월부터 7월까지 허위과대광고 게시물 및 블로그 게시글을 모니터링한 결과 약 1403개의 블로그 글을 적발했다. 이는 2023년 서비스 도입 전 적발건수 782건 대비 무려 거의 2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회원 자격에 대한
(대한뉴스 한원석 기자)=피엠인터내셔널(이하 PMI) 창립자이자 CEO인 롤프 소르그 회장이 2026년까지 글로벌 매출 50억 달러(한화 약 7조원) 목표 달성을 예고했다. 소르그 회장은 6월 7일과 8일(현지시간) 독일 HUB 27 베를린에서 '2024 월드 매니지먼트 콩그레스' 행사에서 GO5라는 목표를 제시하며 “2026년도까지 글로벌 매출 7조 달성, 업계 순위 5위 목표 위해 나아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매년 매출액 기준 순위 발표와 함께 연간 매출액 증가율이 가장 높은 회사들을 선정, 발표하는 ‘DSN 글로벌 100’에서 PMI는 지난해 6위에 등극하고 가장 빠른 성장으로 도약한 직접판매 회사에게 수여하는 '브라보 인터내셔널 성장상'까지 수상해 4회 연속 수상이라는 전례 없는 대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소르그는 “지난 해 글로벌 매출 30억 달러(한화 약 4조원) 달성과 업계 내 전례 없는 브라보 인터내셔널 성장상을 4회 연속 수상한 것은 여기계신 모든 분들이 있었기에 이뤄낸 쾌거”라며 PMI는 앞으로도 회원직접판매 업계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의 향후 계획과 목표에 대해 발표를 이어갔다. “더욱
(대한뉴스 박혜숙 기자)=인도네시아가 자국 내 식용유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식용유 팜유 수출을 금지하기로 했다. 이유는 자국내 물량 부족이라고 했다. 팜유는 기름 야자 오일팜 과육에서 착유되는 기름으로 상온에서 고체 상태의 유지이다. 원산지는 아프리카 서부 열대지방이나 현재 주산지로는 말레이이사아, 인도네시아에서 나오고 있다. 그런데 인도네시아에서 생산되는 팜유는 전세계 대부분의 물량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공급량이 많기 때문에 팜유 수출 금지로 인해 물가 상승에 기름을 붓고 있다. 팜유의 용도는 라면, 과자와 인스턴트 커피의 프림, 튀김용유, 마가린, 쇼트닝, 버터 대체용으로 쓰인다. 비식용 용도는 화장품, 화학, 바이오 디젤, 제약 등 소비재 원료 또는 산업용 유지로 쓰인다.
(대한뉴스 한원석 기자)=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은 오는 3월 9일 「제20대 대통령 선거」실시에 따라, 경비함정 39척을 동원하여 90개 도서지역의 106개 투표함을 직접 수송하거나 수송선박을 안전 호송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해양경찰은 3월 5일 사전투표를 시작으로, 투표가 종료되는 9일 투표함이 안전하게 육지에 도착할 수 있도록 경비함정 31척을 이용하여 수송선박 51척을 근접 호송 및 안전관리를 실시한다. 또한, 인천 연평도 및 군산 어청도 등 15개의 도서지역은 경비함정 8척을 이용해 투표함을 직접 수송하는 등 선거업무 지원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항로별 호송 경비함정을 지정하고 사전 항로답사, 투표함 수송선박과 투표함의 안전한 수·호송을 위한 준비 작업을 진행한다. 수송선의 기관 고장과 기상 불량 시 즉시 대체 경비함정을 투입하는 등 투표함이 차질 없이 수송될 수 있도록 대책도 마련했다. 또한, 해양경찰은 선거기간 해상경계 강화 및 3월 9일 투표 당일 해당 소속기관별「제20대 대통령선거 투표함 수송 상황대책팀」을 운영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코로나19의 도서지역 및 경비함정 유입방지를 위한 철저한 방역도 실시한다. 해양경찰청
(대한뉴스 박혜숙 기자)=코로나19(COVID-19) 감염병의 위험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면서 지난 2021년은 사회 전반에 비대면 문화가 자리 잡았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제조업과 예술·스포츠 및 여가 관련 대면서비스업 등의 고용은 감소하고, 비대면과 디지털 업종인 정보통신업과 전문·과학 및 기술서비스업의 고용이 증가했다. 이러한 변화는 채용시장에서도 나타났으며 취업준비생들은 온라인 채용설명회, 화상면접 등 비대면 채용 방식에 적응해야 했다. 2022년은 백신 접종 확대로 '단계적 일상회복(With Corona)'이 시행된다면 경제 활동이 정상화되고, 고용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비대면·디지털 및 일부 대면업종 증가 통계청의 ‘2021년 10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업종별 취업자 수는 전년 동월 대비 보건복지 및 사회복지서비스업(+30만 명, +12.5%), 운수 및 창고업(+16.3만 명, +11.1%), 교육서비스(+10만 8천명, +6.1%) 등에서 증가했고, 도매 및 소매업(-11만 3천명, -3.3%), 협회 및 단체·수리 및 기타 개인서비스업(-5만 7천만 명, -4.9%), 공공행정·국방 및 사회 보장 행정(-3만 3천명, -
(대한뉴스 정미숙 기자)= 서울교통공사는 서울지하철 1~8호선, 9호선 2·3단계 구간(293역, 319.3km)을 운영하는 세계적 규모의 도시철도 운영기관이다. 공사의 전신인 서울메트로와 서울도시철도공사는 매년 적자를 해소하기 위해 2016년 지하철 역 이름 판매를 시작해 그동안 26개 지하철역에 적용됐다. 그러나 합병 후 역명병기 유상판매 사업은 잠시 중단됐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운송 수입이 더욱 급감하면서 올 하반기 서울지하철 1~8호선에서 5곳 이상의 역에 기업이나 기관명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유상 역명병기는 기관과 기업 등 브랜드 홍보 효과 기대 지하철 역명병기는 본래 명칭 외 지하철 역명 옆이나 아래 부(副)역명을 더해 기업과 학교 등으로부터 비용을 받고 추가로 표기하는 것을 말한다. 역명병기 입찰에 참여하려면 희망 기업 및 대학, 기관이 대상 역에서 500m 이내에 있어야 한다. 500m 내 적절한 곳이 없으면 1㎞ 이내까지 허용된다. 낙찰자는 3년 동안 원하는 기관명을 대상 역에 부역명으로 표시할 수 있다. 부역명은 역사 외부 안내판부터 승강장 역명판, 전동차 안내방송 등 총 10곳에 표기·표출된다. 이번에 나온 판매 대상은 △역삼(2호선)
(대한뉴스 정미숙 기자)=통계청 보고에 따르면 2021년 상반기에 태어난 아이 수가 13만 명대에 그쳐 2020년보다 더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만 그런 것은 아니다. 일본도 마찬가지이며 중국은 2024년부터 인구가 감소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런데 개발도상국마저 아이를 덜 낳고 있다고 한다. 지난해 우리나라가 사상 처음으로 사망자 수가 출생아 수를 초과하여 인구가 자연적으로 감소하는 '데드크로스' 현상이 현실화했다. 출생아 수는 27만2,400명, 사망자 수는 30만5,100명을 기록하며 인구는 3만3,000명 자연 감소했다. 아시아의 인구물결과 한국의 사례 일본과 중국은 근대 이후 세계무대에서 연이어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인구 면에서 선구자 역할을 했다. 그러나 두 나라의 인구 성장률에도 불구하고 1960년대 중반 이후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를 통틀어 인구 대국이 된 나라는 인구 2억 5,000만 명을 웃도는 인도네시아다. 한국, 미얀마, 베트남, 필리핀, 태국 등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의 5개국은 각 5,000만 명 이상의 인구를 보유하고 있다. 5개국 국가들과 인도네시아를 합친 인구수는 미국 인구의 2배를 한참 웃도는 8억 명에 이른다. 20세기 중
LG유플러스가 설 명절을 맞아 2천여 중소 협력사들이 안정적으로 자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납품 대금 160억 원을 100%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2014년부터 추석·설 명절 전 납품 대금을 조기에 집행하며 협력사들과 상생을 도모해왔다. 지난해 조기 집행된 납품 대금 누적 액수는 1천310억 원에 달한다. 이번 조기 집행자금은 무선 중계기 및 유선 네트워크 장비 등의 납품, 네트워크 공사, IT 개발 및 운영 등을 담당하는 협력사에 지급된다. 대금을 조기 확보한 협력사는 신제품 생산 및 설비 투자, 연구개발 비용 등에 이를 활용할 계획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명절 외에도 코로나19 확산으로 위기를 겪는 협력사를 위해 자금을 지원해왔다. 실제로 지난해 3∼5월 사이 협력사에 조기 지급된 거래대금은 약 700억 원에 이른다. 이 밖에도 LG유플러스는 중소 협력사들이 저금리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IBK기업은행과 연계해 저리로 자금을 대여해주는 750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와 300억 원의 직접 자금 대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2017년부터는 중소 협력사들이 통신장비나 솔루션 개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심사 절차를
롯데 아울렛 광교점 리퍼브 전문 매장(벤스 팝업스토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 불황이 심화되면서 상품의 급이 정상품 대비 떨어진다고 치부되는 소위 'B급' 하자 상품이 관심을 받고 있다. 흠집 등으로 상품성이 떨어지거나 전시·반품 상품을 판매하는 리퍼브 시장이 활발해지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 진출 6주년을 맞은 이케아는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중고 거래 사업을 제시했다. 일명 '바이백'서비스라 불리며, 고객이 사용하던 이케아 가구를 매장에 재판매하면, 이케아가 이를 수선해 다시 유통시키는 구조다. 고객은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 가능한 물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경기 불황에 알뜰 소비가 늘어나고 합리성을 강조하는 젊은 세대는 필요한 성능과 만족감을 준다면 리퍼브 제품이라도 망설이지 않고 구매하는 경향을 보인다. 롯데쇼핑은 아울렛 매장 내에 리퍼브 전용 제품 매장을 도입했는데 현재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이천점과 롯데아울렛 광교·광명점 등 네 곳에서 리퍼브 용품 전문점인 '프라이스 홀릭' '올랜드 아울렛' '벤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당초 리퍼브 매장은 팝업스토어로 한시적으로 진행했다가 반응이 너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