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툰 “패션왕”, “복학왕” 등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기안84 작가가 와이랩 아카데미의 드로잉쇼에 출연했다. 19일 와이랩 아카데미는 네이버 티비캐스트 메인 채널을 통해 기안84 작가의 드로잉쇼를 공개했다. 기안 84 작가는 회당 조회수 440만, 누적 조회 수 5억 뷰를 돌파한 “패션왕”과, 그 후속작인 “복학왕”으로 유명하다. 두 작품 모두 학창 시절에 누구나 흔히 겪어봤을 법한 에피소드를 흥미롭게 엮어내어 요일 웹툰 1위를 차지하는 등, 독자들에게 열렬한 공감과 지지를 얻고 있다. 4분 정도 재생되는 이 영상에는 기안84 작가가 본인의 웹툰 “복학왕”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의 캐릭터를 그리는 전 과정이 압축되어 담겨 있다.
와이랩 아카데미에 의하면 “기안84 작가는 정말 개성있는 작가”라며, “그 성격과 작업 스타일이 모두 영상에 드러난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영상을 보면, 작가가 산책하며 콘티를 구상하는 모습이나, 독특한 행동을 하는 모습 등이 담겨 있다. 촬영 역시 최대한 작가가 자연스럽게 행동할 수 있도록 본인의 작업실과 그 근처에서 이루어졌다. 실제로 해당 영상에는 “기안84 작가 웹툰은 정말 많이 봤는데 구상하고 그리는 모습은 처음 보는 것 같다”, “어서 작업해서 빨리 돌아왔으면 좋겠다” 등 다양한 반응이 쏟아졌다.
와이랩 아카데미의 신의철 원장은 “기안84작가는 현실의 부조리함을 실감나면서도 유쾌하게 표현하는 능력이 뛰어난 작가”라고 소개하고, “웹툰 작가에게는 그림 실력 만큼이나 스토리를 전개하는 방식이나 연출력이 중요하다. 실제로 기안84 작가의 독특한 성격이 작품에 드러나는 모습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와이랩 아카데미는 “스쿨홀릭”, “사이드킥 1,2”의 신의철 작가가 원장을 맡고 “프리드로우”의 전선욱 작가, “와라 편의점”의 지강민 작가, “죽음에 관하여”의 시니 작가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인 현역 작가들이 강사진으로 구성된 웹툰 학원이다. 홍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1기생을 모집 중이다. 12월 1일 개강할 예정이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