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이 ISASecure ISO 17065 인증 기관인 엑시다(Exida)로부터 ISASecure SDLA(Security Development Lifecycle Assurance, 보안개발 라이프사이클 보증)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ASecure SDLA는 산업자동화 및 제어시스템(IACS) 업계 사이버보안의 개선을 촉진하기 위해 개발된 보안인증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미국 폭스보로(Foxboro), 영국 워딩(Worthing), 인도 하이데라바드(Hyderabad) 공정 자동화 제품 개발 센터가 인증을 받았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사이버보안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개발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3곳의 슈나이더 일렉트릭 개발 센터에서는 보안에 안전한 산업자동화와 제어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라자 맛차(Raja Macha) 공정 자동화 사업부 연구개발 부사장은 “산업자동화 및 제어시스템 분야 업계 최초로 사이버보안 인증을 획득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면서 “사이버보안 위협을 해소하기 위해 ISASecure, 엑시다와 같은 인증 평가 기관과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국제자동화학회(International Society of Automation) 산하 ISCI(ISA Security Compliance Institute, 보안 컴플라이언스 협회)의 안드레 리스타이노(Andre Ristaino) 소장은 “이번 ISASecure SDLA 인증은 더욱 안전한 산업자동화 및 제어시스템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역량을 증명하는 것이며, 업계 전반에 모범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