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양광 스타트업 ‘이든스토리’를 분석한 대학생 홍성원씨 최우수상 수상, 500만원 상금 수여
- 스타트업뱅크 “스타트업 가치평가 프로젝트” 1년 365일 응모가능
- 스타트업뱅크 “스타트업 가치평가 프로젝트” 1년 365일 응모가능

최우수상 수상자인 홍성원 씨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스타트업 분석에 접근했을 때 스타트업의 가치 스펙트럼이 만들어진다고 생각한다. 같은 스타트업도 전혀 다른 시각으로 볼 수 있을 것이며, 참가자 모두가 자신의 방식을 찾아서 보고서를 작성해나간다면, 공모전 참가 자체만으로도 굉장한 공부가 될 것”이라며 스타트업 리포트 오디션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스타트업 리포트 오디션은 스타트업뱅크가 스타트업 기업가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스타트업 가치 평가기준을 마련하고자 지난 2015년 9월부터 매월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4회까지 총 60여 편의 분석 리포트가 제출되었으며, 스타트업을 좀 더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스타트업뱅크 임재호 대표는 “스타트업뱅크는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과 스타트업을 분석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춘 사람들이 모일 수 공간을 만들어 준 것뿐이다.”라며 “참가자들이 제출한 분석 리포트가 해당 스타트업에게는 큰 응원이 된다는 것을 알아주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제 4회 스타트업 리포트 오디션’ 공모전 당선작 및 응모작은 스타트업뱅크 홈페이지(www.startupbank.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1년 365일 진행하는 “스타트업 리포트 오디션”은 전 국민이 참여 가능하며, 1등에게 5백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스타트업 기업 가치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확립되어 있지 않은 가치 평가 기준 마련을 위해 연중 진행되므로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