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캄보디아는 최근 수년간 7% 수준의 높은 GDP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고급분유에 대한 수요도 급속하게 늘고 있다. 특히 한류가 문화 트렌드로 자리잡아, 그랑노블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그랑노블은 生유산균을 함유한 고급상품이다. 주로 중국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동남아시아에서는 베트남에서 판매되고 있다. 중국에서는 2020년까지 30억위안(5,500억원)의 매출을 올려, 중국 10대 분유 브랜드로 성장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주도한 KOTRA 프놈펜 무역관의 전미호 관장은 “성장하는 캄보디아 시장에서 우수한 품질의 한국분유가 판매된다는 것은 매우 의미가 깊다“며, “한국의 우수한 품질과 선진 마케팅 노하우까지 캄보디아 시장에 전수된다면 반드시 훌륭한 성과가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계약의 수입자인 파머 KLS 리서치의 대표인 어거스틴 리 박사는 “캄보디아 시장뿐만 아니라 라오스 시장까지 그랑노블 분유를 공급할 예정”이라며, “분유 외에도 식품, 화장품 등 다양한 품목의 한국상품을 캄보디아 시장에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베트남에 이어 캄보디아에서도 그랑노블 분유를 선보이게 됐다“며, “파스퇴르 분유의 우수한 품질력으로, 날로 고급화되는 동남아 소비자의 신뢰를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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