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는 지난 18일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유니클로 라이프웨어 데이 2017 S/S 컬렉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패스트리테일링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총괄 임원 존 제이는 2017년 S/S 컬렉션부터 ‘라이프웨어’ 브랜딩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이의 개회사에 이어, 유니클로는 약 80여 종의 S/S시즌 주요 상품들이 ‘모든 이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옷’이라는 특징을 보여주는 독특한 형식의 프레젠테이션도 진행했다. ‘에어리즘’을 비롯해 뛰어난 품질을 갖춘 베이직한 상품 라인업도 강화 된다. 특히 ‘진’의 소재와 디자인을 다양화할 계획으로, 패스트 리테일링은 ‘데님 이노베이션 센터’를 오픈했다. ‘데님 이노베이션 센터’는 전세계의 손꼽히는 데님 전문가들이 모여 혁신적인 기술과 소재에 기반해 품질, 디자인 및 실루엣 등 모든 면에서 새로움이 더해진 진 상품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제이 브랜드’와 유니클로의 공동 R&D도 이루어질 전망이다.
또한 에슬레져 트렌드 확산에 따라 ‘유니클로 스포츠’ 라인업을 강화하고 글로벌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일상 생활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운동 경기를 할 때에도 좋은 퍼포먼스를 도울 수 있도록 기능성과 디자인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이밖에 2017 S/S시즌에도 패션성과 흥미로운 디테일을 더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유니클로는 최소 1년 이상 걸리는 철저한 생산 및 품질 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상품 개발 및 품질 관리 등 R&D 전반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이번에 설립한 이노베이션 센터 이외에도 도쿄, 뉴욕, 상하이, 파리 및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5개의 R&D 센터에서 전세계 패션 트렌드를 수집하고 있으며, ‘크리스토퍼 르메르’를 파리 R&D 센터의 아티스틱 디렉터로 임명하는 등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 모두를 갖춘 ‘라이프웨어’ 브랜드로서의 이미지 강화를 위해 새로운 전략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