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케이트렌드(대표 김동녕, 김문환)가 ‘차이나 마케팅 페스티벌 2017 메가트렌드’에 국내 패션 기업 중 단독으로 참여해 중국 왕홍(파워블로거)과 다채로운 브랜드 행사를 선보였다. 엠케이트렌드는 지난 11월 29일 개최된 ‘빅데이터와 왕홍으로 전망한 2017 중국 마케팅 트렌드’라는 주제의 ’ ‘차이나 마케팅 페스티벌 2017 메가트렌드’에서 행사장을 방문한 중국 패션 관계자를 비롯해 많은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날 소피아를 비롯해 팔로워 50만명 이상의 열 두명의 왕홍이 참석해 중국 최대 SNS 웨이보와 모바일 메신저 웨이신 등을 통해 엠케이트렌드의 스타일 및 제품 착용 모습 등을 실시간으로 팔로워에게 전달했다. 특히, 이날 진행된 런웨이 무대는 버커루의 빈티지 스타일과 NBA의 스포티한 분위기 제품으로 꾸며진 무대 연출로 캐주얼 룩만의 런웨이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또한, 패션쇼 무대에는 왕홍 뿐만 아니라 국내 신인 아이돌 그룹 마이틴과 퍼펄즈가 파트너로 올라 분위기를 더했다.
한편, 엠케이트렌드는 2014년 NBA로 중국 시장에 진출해 중국 현지 소비자를 공략한 모델 마케팅과 런닝맨 컬래버레이션 제품 출시 등 전략적인 중국 마케팅으로 주목 받아 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2017년에 NBA 중국 키즈 브랜드 론칭을 앞두고 있다. 또한 버커루는 중국의 대표 매장 2곳을 운영하며 세계 시장으로 발을 넓혀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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